티스토리 블로그 8개월차 애드센스수익 공개

2018. 7. 14. 06:00

블로그를 관리하는 것은 생각보다 노력이 많이 들어간다. 그 중에서도 가장 힘든 건 매일 포스팅을 올리는 것이다. 최근에 2주간 포스팅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해서 미리 예약글까지 작성하고 있다.

그래도 블로그 운영 8개월차에는 조금 의미있는 결과를 얻었다. 목표로 한 1개월 100달러 벌기를 달성하였으며, 계속 블로그를 운영할만한 수익에 많이 가까워졌기 때문이다.

그럼 티스트리 블로그 8개월차 애드센스 수익을 살펴보도록 하자.



제목


추천포스트



먼저 8개월차 블로그 통계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블로그_통계

(티스토리 블로그 통계)


8개월차에는 전체 포스팅수를 늘리기 위해 1일 2포스팅을 목표로 운영을 해 왔다. 1일 2포스팅을 완료하지는 못했지만 누적포스팅수가 꽤 많이 늘었다.


티스토리 블로그 통계 중에 가장 눈에 띄는 것노출률이다. 노출률은 방문자수를 누적포스팅수로 나누어서 구하는데 8개월차에 전월 대비 50%이상 증가하였다. 


8개월차 수익증가의 가장 큰 요인은 바로 이 노출률 증가라고 볼 수 있겠다. 방문자수가 증가하면서 페이지뷰도 많이 증가하였다. 9개월차를 앞두고 걱정되는 것은 노출률의 증가가 포스팅수와 관련이 있지는 않은가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필자는 1일 2포스팅을 꾸준히 유지해야 현재 수익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꾸준히 양질의 포스팅을 한 것이 노출률 증가를 가져왔다고 스스로 위안을 삼아본다. 해당 통계는 9개월차까지 운영을 하면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숫자인지 금방 떨어질 숫자인지 알 수 있을 듯 하다.



8개월차_애드센스수익

(8개월차 애드센스수익)


8개월차 애드센스 수익은 203$이다. 목표로 했던 100$를 넘어 200$를 달성하고 나니 기쁘기도 하고 조금 놀랍기도 하다. 200$라는 금액이 절대적인 금액은 얼마 안 되지만, 글을 쓰면서 발생한 수익이라는 것에 큰 의미가 있는 듯 하다. 꾸준히 양질의 포스팅을 해서 블로그를 더 키워나가고 싶다는 욕심이 생긴다.


최근5개월_수익

(애드센스 최근 5개월 수익)



오늘은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 8개월차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목표로 했던 1개월 10만원을 넘어서 이 정도면 괜찮다고 생각했던 30만원에 근접하고 있다. 앞으로 더 좋은 글을 통해서 양질의 블로그를 운영해가도록 하겠다.


다행히 9개월차에도 티스토리 운영 수익이 나쁘지 않았다. 9개월차 운영수익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티스토리 블로그 9개월차 운영수익 공개 )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한다면 몇 가지 미리 알면 좋은 내용들이 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 고려하면 좋은 사항)


아는 것이 힘이다! 티스토리 꿀팁과 방법들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티스토리 꿀팁과 방법들, 어떤 것이 있을까? 클릭!


댓글()
  1. Favicon of https://cjfdys.tistory.com BlogIcon 겜맨 2019.08.23 08: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부럽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