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하트풀 카드 알아보기

목차

    2022. 10. 14. 06:57

    롯데카드-아임-하트풀-앞면
    롯데카드-아임-하트풀

    아임 하트풀은 도서, 학습지, 학원 및 마트, 소셜, 홈쇼핑, 유기농샵 할인을 제공하는 카드입니다. 서비스를 보면 아이 키우는 엄마들을 대상으로 하는 카드입니다. 지금은 신규 발급이 중단됐는데요. 그 대안도 알아보았습니다. 아임 하트풀(I'm heartful) 카드 서비스를 알아보겠습니다.

     

     

    1. 신규 발급 중단?

    아임 하트풀 카드는 신규 카드발급이 중단됐습니다. 기존에 카드를 발급받으신 분들은 분실 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이 카드를 선택하는 분들은 교육 할인을 매력적으로 느낄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롯데카드 뉴 에듀드림 카드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 카드는 학원 및 유치원 이용 시 5~1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2. 카드 서비스

    hearful은 영어로 '진심에서 우러나, 진심어린, 성심성의의' 뜻이 있습니다. 어머니의 느낌이 납니다. 카드할인혜택도 교육과 마트에 집중돼 있습니다. 주요 할인 혜택은 도서,학습지,학원 10% 할인과 마트,소셜,홈쇼핑,유기농샵 10% 할인입니다. 할인율은 높지만, 전월실적과 할인한도를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지난달 이용실적 50만원 이상 100만원 이상 150만원 이상
    교육비 할인한도 10,000원 20,000원 30,000원
    쇼핑 할인한도 10,000원 20,000원 30,000원
    총 할인한도 20,000원 40,000원 60,000원

     

    할인 대상 가맹점은 아래아 같습니다. 소셜커머스와 유기농샵은 일 1회만 할인 제공됩니다.

    • 마트: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 소셜커머스: 쿠팡, 티몬, 위메프
    • 홈쇼핑: 롯데, GS, NS, 현대, CJ오쇼핑, 홈 앤 쇼핑
    • 유기농샵: 한살림, 초록 마을

     

    3. 전월 실적 기준에 할인실적 포함

    전월 실적이 50만 원 이상으로 높습니다. 하지만 할인 혜택을 적용받은 이용금액도 지난달 이용실적에 포함되는 것이 특이한데요. 보통은 전월 실적 30만 원에 할인받은 실적은 제외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도서, 학습지, 할인만 50만 원 이용했을 때 1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2%의 혜택을 받는 것이라 괜찮은 카드입니다.

     

    전월 실적 기준이 없는 카드들을 보면 2%의 혜택을 제공해주는 카드는 없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마트, 소셜커머스, 홈쇼핑, 유기농샵 등을 이용하면 꽤 괜찮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온라인 할인 불가

    아임 하트풀은 카드 혜택이 오프라인에 중점 돼 있습니다. 마트와 유기농샵(한살림, 초록마을)은 오프라인 결제 건에 대해서만 혜택이 제공된다고 명시돼 있습니다.

     

    소셜커머스와 홈쇼핑 할인에서 PG(결제대행) 업체를 통한 결제는 할인 혜택이 제공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온라인 결제를 하려고 하면 LG U플러스 등의 PG사를 통해서 결제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PG결제를 하지 않아야 할인받을 수 있는데, 정확한 방법은 추가로 확인이 필요하겠습니다. 

     

    5. 연회비

    연회비는 국내전용, MASTER/VISA 모두 15,000원입니다. 동일한 연회비라 굳이 국내전용을 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롯데 아임 하트풀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교육 업종에 대한 지출이 매달 있다면 이를 기본으로 삼아 어머님들이나 학원에 다니는 사람들이 사용하기 좋은 카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