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API 알아보기

목차

    2018. 7. 8. 06:00

    대부분의 IT회사들은 자사의 기술이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API들을 제공하고 있다.

    API Application Programing Interface로 이를 통해 별도의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되는 인터페이스이다. 

    페이스북도 자사의 서비스와 기술을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오픈API를 제공하고 있다. 오늘은 페이스북 API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제목


    추천포스트



    페이스북 오픈API를 이용하기 위해서 우선 해당 사이트를 방문해보자.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다.

    페이스북API_페이지

    (페이스북 API 페이지 바로가기)


    페이스북 개발자 페이지에도 정리가 잘 돼 있지만, 좀 더 편하게 보기 위해서 마인드맵으로 그려보았다.

    페이스북_API

    (페이스북 API)


    생각보다 많은 API들이 제공돼 있어서 깜짝 놀랐다. 인공지능, 증강현실, 비즈니스 도구, 게임, 오픈 소스, 게시, 소셜 통합, 가상 현실의 총 8개의 카테고리의 API가 제공되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 증강현실, 가상현실 등의 API가 눈에 띈다. 필자의 실력으로 접근하기는 어렵겠지만, 페이스북이 모바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 더 나아가려는 모습이 여기서도 보이는 듯 하다.


    필자는 최근에 페이스북과 관련된 페이스북 Page를 개설했다. 그래서 Page API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Page API에 대해서 더 알아보았다.
    (참조:  페이스북 Page API 파이썬으로 이용하기)


    오픈API를 사용하면 다양한 재미있는 일들을 해 볼 수 있다. 파이썬을 활용한 오픈API 사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조해보자.

    (참조: 오픈API를 활용한 사례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이 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