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주식매매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 알아보기

목차

    2021. 4. 18. 08:29

    주식투자가 어려운 이유는 어려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 하나로 거래비용을 꼽는 경우도 있다. 주식을 거래할 때는 수수료와 세금이 발생한다. 금액은 많지 않지만 거래 횟수가 증가하면 비용도 증가하여 나중에는 무시못하는 금액이 될 수도 있다.
    (참조: 주식 거래 수수료와 세금)

     

    하지만 비대면으로 주식 계좌를 거래한다면 수수료에 대해서는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다. 오늘은 한화투자증권 주식 매매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1. 한화투자증권 주식매매 수수료

    한화투자증권의 주식거래수수료를 알아보자. 수수료는 홈페이지의 [고객센터]-[수수료안내]에 가면 확인할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 국내주식매매 수수료율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수수료율이 가장 높다. 거래금액의 약 0.5%를 수수료로 지불해야 한다. 

     

    보통 HTS나 MTS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데 한화투자증권은 거래금액의 0.15%가 수수료로 발생한다. 주식 거래를 하고 싶은 마음이 뚝 떨어지는 수수료 수준이다. 0.015%도 아니고 0.15%라니.

     

     

    한화투자증권 주식매매수수료

     

     

    해외주식 거래에 대한 수수료율도 추가로 알아보았다.

     

    한화투자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해외주식 수수료는 다른 증권사와 동일하다. 다만, 거래할 수 있는 국가가 미국과 중국뿐이라는 것이 아쉽다.

     

     

    증권사에서는 비대면 계좌 개설시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비대면 계좌 개설은 창구에 가지 않고 모바일로 직접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다. 계좌개설에 따른 비용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2. 한화투자증권 이벤트

    한화투자증권도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규고객과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거래수수료 평생무료 혜택과 투자지원금 지급, 주식이관 프로모션, 신용융자와 담보대출 금리 혜택 이벤트를 하고 있다. 기간은 21년 5월 31일까지이다. 증권사 중에서는 후발주자에 속해서인지 이벤트는 가장 혜택이 많은 듯 하다.

     

    한화투자증권 수수료 프로모션

     

    한화투자증권 투자지원금 지급 이벤트

     

    한화투자증권 주식이관 프로모션

     

    한화투자증권 금리 프로모션

     

     

    3. 한화투자증권 계좌개설 방법은?

    한화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앱스토어에서 계좌개설 앱을 설치해야 한다. 앱스토어에서 '한화투자증권'을 검색하면 한화투자증권 Smart(계좌개설) 앱을 찾을 수 있다. 해당 앱을 설치한 후 실행하면 된다. 계좌개설앱은 이후에 거래를 할 때도 사용한다.

     

     

    4. 국내주식 투자를 한다면, ISA계좌는?

    ISA계좌는 정책성 계좌로 금융투자로 인한 세금을 줄여주고, 나중에 낼 수 있도록 해준다. 배당금에도 세금이 발생하는데, 이 때도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내주식은 아직 세금이 많지 않지만, ISA계좌를 사용함으로써 오는 불이익은 거의 없다. ISA계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ISA 계좌 혜택과 개설하는 방법은?! )

     

     

    오늘은 이렇게 한화투자증권의 주식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개설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주식매매수수료 조건은 매력적이지 않으나, 비대면 계좌개설의 혜택이 많은 만큼 필요하다면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을 하도록 하자.

     

    아는 것이 힘이다! 주식투자 꿀팁과 방법들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주식투자 꿀팁과 방법들, 어떤 것이 있을까?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