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한도상향하는 3가지 방법

목차

    2022. 8. 29. 20:08

    우리카드
    우리카드

    카드사에서는 소액보다 고액에 혜택을 많이 줍니다. 그래서 카드 한도가 적은 것보다는 많은 것이 좋습니다. 우리 카드 한도 상향을 위해서 상향 조건을 이해하고, 신청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한도가 부족할 때 알아두면 좋은 방법도 있습니다. 우리 카드 사용한도를 상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우리카드 한도 조회

    우리카드 한도 조회는 홈페이지, 모바일앱, 우리은행 지점, 콜센터 등에서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모바일앱을 이용하는 방법은데요. 메뉴에서 [MY]-[이용한도]-[이용한도 조회/변경] 메뉴에 가면 한도를 볼 수 있습니다. 일시불/할부, 현금서비스 한도만 확인이 가능하고요. 카드론 한도는 우리카드 카드론 화면으로 가야 알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한도조회-화면
    우리카드-한도조회-화면

     

    2. 한도 상향을 위한 조건

    카드 한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많이 사용하고 잘 갚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이용실적이 많이 쌓이면 한도를 올리기 좋습니다. 그리고 신용점수가 높으면 한도를 올리기 쉽습니다.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도 전에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소득이 올랐거나 직업이 바뀌었을 때 한도 상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직업은 소득이나 안정성이 더 높은 직업이나 직장으로 바뀌었을 때를 말합니다. 이런 경우에 대출이 있다면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한도를 올리는 방법 중 가장 쉬운 것은 신용점수를 올리는 것입니다. 소득을 올려도 되지만 이건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죠. 그보다는 신용점수를 올리는 것이 더 쉽고 빠릅니다. 노력하고 신경 쓰면 일정 수준까지는 어렵지 않게 올릴 수 있습니다.

     

    나이스-신용점수-올리기
    나이스-신용점수-올리기

     

    3. 한도 상향 신청 방법

    카드 사용한도는 일시불, 현금SVC, 카드론 사용한도로 나뉩니다. 한도 상향을 요청하는 방법은 우리 카드 웹사이트와 모바앨앱, 콜센터가 있습니다. 우리 카드 웹사이트와 모바일앱은 방법이 동일하기 때문에 웹사이트를 기준으로 한도 상향 신청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카드 콜센터 전화번호는 1588-9955입니다. 콜센터보다는 웹사이트나 모바일앱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홈페이지 메뉴 [나의 카드]-[이용한도]-[한도 상향 가능 조회/신청]으로 가면 한도 상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한도 상향 가능 조회/신청'을 클릭하면 한도 상향 가능 여부를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혹시 한도 상향 안내 여부가 미동의로 선택되어 있다면 동의로 바꾸세요. 한도 상향 가능 여부를 안내하려면 고객의 동의를 받아야 하기 때문인데요. 이후 한도 상향이 가능할 때 연락이 옵니다.

     

     

    4. 한도가 부족할 때 복원 방법

    카드대금을 선결제하면 결제한 만큼 한도가 복원됩니다. 카드 사용이 급하다면 선결제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사에서는 특수한 라이프 이벤트를 맞이하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결혼이나 자동차를 구매하는 등 특수한 경우에서는 주어진 카드 사용한도로 감당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카드 콜센터 1588-9955를 이용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기간이나 사용 업종 등의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특별한도신청-안내
    우리카드-특별한도-심사-신청

     

    예전에는 초과승인도 많이 이루어졌었는데, 요즘은 초과승인을 많지 해주지 않습니다. 초과승인은 한도를 초과하는 카드 결제 건을 승인해 주는 것인데요. 아무 때나 해주는 것은 아니고 특별한 사유나 조건에 충족됐을 때 가능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거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카드대금을 잘 갚을 수 있는 고객이 사용한도가 부족해서 카드를 쓰지 못하면 카드사에서도 손해입니다. 그러니 한도 상향이 필요하다면 카드사에 적극적으로 요청해 보세요. 혹은 일시적으로 한도가 필요한 경우에도 요청하면 기간을 정해서 처리해 줄 수 있습니다. 혹시 안되더라도, 한도 상향을 요청한다고 해서 손해 볼 일은 없습니다.

     

    우리카드에 관한 내용, 더 궁금하지 않으세요? 단순한 사용법부터 전문가의 숨겨진 꿀팁까지, 우리카드 사용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정보들이 여기에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확인한 우리카드 관련 다른 포스팅도 놓치지 마세요!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