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프로그램 자동실행 하기

목차

    2018. 8. 10. 07:42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특정 프로그램은 정해진 시간에 자동으로 실행됐으면 하는 일이 발생한다. 맥(mac)에서는 캘린더를 이용하면 특정 날짜와 시간에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실행할 수가 있다. 

    오늘은 맥에서 프로그램을 자동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제목


    추천포스트


    맥에서 프로그램을 자동실행하기 위해서 캘린더(callendar)를 사용한다. 캘린더를 열고 방법을 차례대로 살펴보도록 하자.


    1. 새로운 이벤트를 만들고, 본인이 원하는 일정으로 반복되게 만든다. 새로운 이벤트는 원하는 날짜에 더블 클릭을 하면 만들 수 있다. 이벤트를 클릭하여 편집할 때 반복을 선택하면, 매일/매주 등 반복하는 일정을 만들 수 있다.

    캘린더1

    (맥 반복일정 만들기)


    2. 알림에서 사용자화를 선택하여 파일 열기를 클릭한다. 캘린더에서는 알림을 사운드 메시지, 이메일, 파일열기의 다양한 옵션으로 할 수 있다. 이 중에 파일 열기를 선택하고 아래 리스트 박스에 캘린더를 '기타....'로 선택한다. 그러면 본인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정해지 시간에 실행할 수 있다.

    현재 설치돼 있는 프로그램은 맥에서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 가면 볼 수 있다.

    캘린더2

    (알림 항목 선택)


    단, 주의할 점이 한 가지 있다. 캘린더는 항목들을 구분할 수 있게 돼 있다. 집, 가족 등등으로 항목을 구분해서 쓸 수 있다. 이 때 해당 알림은 아이폰이나 Google과 연동되지 않고, 맥에만 있는 항목으로 구분해서 넣어야 한다.
    다른 캘린더와 동기화 되는 항목에 넣으면 [파일 열기] 부분이 사라져 버린다.


    오늘은 이렇게 맥에서 프로그램을 자동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캘린더 앱에서 알림을 선택하면 파일 열기외에도 사운드, 이메일의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었다.


    mac에서도 안드로이드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거 알고 있는가?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자.
    (참조: mac에서 안드로이드 어플이나 모바일 게임 실행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