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결제대금 연기 서비스 알아보기

목차

    2019. 8. 31. 09:46

    롯데카드
    롯데카드

    카드사는 고객에게 신용공여를 해줌으로써 이득을 취합니다. 가장 기본은 카드를 이용하고 결제대금을 받는 것이지만, 이익을 위해 다양한 금융상품을 운영합니다. 그중에 대표적인 것이 리볼빙 서비스가 아닐까 싶은데요. 롯데카드 결제대금 연기는 리볼빙처럼 결제대금을 당장 갚지 않아도 되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조건을 다양하게 할 수 있어 리볼빙보다 유리합니다.

     

     

    리볼빙은 국내에서는 활성화되지 않았지만 해외에서는 카드사 이익의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활성화돼 있습니다. 롯데카드에서는 이와 유사하지만 입맛대로 조절할 수 있는 결제대금 연기 서비스를 출시했는데요. 롯데카드의 금융상품 중 하나인 결제대금 연기 서비스를 알아보았습니다.

     

     

    1. 결제대금 연기 서비스

    롯데카드 결제대금 연기 서비스 카드 대금을 정해진 결제일에 납부하지 않고 다음에 납부하는 서비스입니다. 얼핏 보면 리볼빙 서비스와 비슷하지만 차이점이 있습니다.

     

    리볼빙은 신청을 해 놓으면 정해놓은 금액 이상의 결제대금을 차후에 납부합니다. 하지만 결제대금 연기서비스는 내가 원하는 시기에 특정 결제건을 차후에 납부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시나리오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어느날 봤더니 카드 대금이 너무 많이 나왔습니다. 이번 달에 전부 납부하기에 너무 부담스러운데요. 이거 이거 결제 건은 다음에 납부해고 싶습니다. 이럴 때 결제대금 연기 서비스를 사용하면 됩니다. 즉 필요할 때 신청하여 결제대금을 나눠서 납부하는 서비스가 결제대금 연기 서비스입니다.

    결제 대금 연기 서비스를 신청한 매출은 할부 매출이 됩니다. 그래서 결제 대금 연기 서비스를 신청한 금액에는 할부수수료율에 준하는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무료로 해 주면 좋겠지만 카드사에서도 금융으로 인한 이익을 추구할테니 어쩔 수 없습니다. 이렇게 결제 대금 연기 서비스는 대출의 성격이 있습니다. 그럼 결제대금의 연기가 필요할 때 이 서비스가 최선인가는? 그렇지 않습니다. 카드사에서 하는 대출 서비스들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 참조: 신용카드 대출 종류와 장단점 알아보기 )

     

     

    2. 신청방법 및 수수료 확인

    결제대금 연기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홈페이지[마이페이지]-[분할납부(할부전환) 서비스]-[결제대금 연기 서비스] 메뉴로 가면 됩니다.

     

    결제대금연기서비스
    결제대금-연기서비스-안내-페이지

     

    2개월로 나눠낼 지 6개월로 나눠낼지 선택하고 나면 할부수수료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할부수수료율은 개인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수수료율이 생각보다 비쌉니다. 대출이 나을 것 같습니다. 롯데카드 할부수수료율을 확인하는 방법은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결제대금연기서비스_할부수수료율
    결제대금-연기-서비스-할부수수료율

     

    3. 결제대금 연기서비스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을까?

    당장 청구될 카드대금이 부담스러우면 결제대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를 미리 알면 더 좋은 방법이 있는데요. 일시불로 결제하는 것이 아니라 무이자 할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롯데 나누기 카드를 이용하면 일시불 결제건을 6개월 무이자 할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할부로 돌리는 것은 임시방편이기 때문에, 이후에는 소비를 줄이고 부가 소득을 늘리는 등의 대책이 필요하겠습니다.

     

    4. 신용점수를 올리세요.

    할부수수료율은 결제대금 연기 서비스, 연체 이자율 등 많은 서비스 수수료의 기본이 됩니다. 그래서 카드 할부수수료율이 낮으면 여러모로 유리한데요. 할부수수료율을 낮추는 가장 빠른 방법은 신용점수를 올리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소득이 증가하거나 카드를 연체 없이 오래 사용하면 할부수수료율이 낮아질 수 있는데요. 이 방법들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우선은 신용점수부터 확인하고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이스-신용점수-올리기
    나이스-신용점수-올리기

     

    결제대금 연기 서비스를 알아보았습니다. 갑자기 카드 대금이 많이 나왔다면 이용해 볼 만한 하지만, 수수료가 발생하는 만큼 가급적이면 이용하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결제대금 연기 서비스는 할부수수료율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결제할 때 할부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그럼 내 할부수수료율은 얼마나 될까요? 내 할부수수료율 확인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링크를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