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전용 카드 추천, 신한카드 딥오일 서비스 알아보기

목차

    2021. 4. 28. 22:56

    딥오일 신한카드는 주유할인 카드 중 할인 혜택이 굉장히 좋은 신용카드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이 단점 때문에 다른 카드를 선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주유할인 외에도 서비스가 탄탄해서 혜택을 받기 좋은데요. 그래서 단점이 문제가 안된다면 이 카드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주유는 카드사에서 할인 서비스로 많이 제공하는 업종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카드사간 경쟁도 치열하고 다양한 종류의 카드가 출시돼 있습니다. 나날이 유가가 상승하는 요즘. 유가상승을 직격으로 맞기에는 눈물이 납니다. 유가상승을 조금이라도 피해 가고 싶어 주유카드를 고민하게 됩니다.

     

    1. 신한 딥오일 카드 서비스

    신한카드는 deep시리즈의 카드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딥 오일카드는 '속 깊은 주유 혜택, 직접 고른 주유소에서 10% 할인'이라는 콘셉트로 출시된 카드입니다.

     

    주요 서비스는 직접 고른 주유소 10% 할인, 차량 서비스 10% 할인, 생활서비스 5% 할인, 영화 5,000원 할인입니다. 할인 서비스 내용은 양호하나, 언제나 중요한 것은 전월 실적 기준과 한도입니다. 주유소는 4개 정유사(GS칼렉스, SK에너지, S-OIL, 현대오일뱅크) 중에서 선택해야 합니다. 이게 굉장히 큰 단점입니다. 주유소를 정해놓고 쓰시는 분들도 있지만, 이곳저곳 다니다 보면 하나의 주유소만 쓰기는 어렵습니다.

     

    할인 서비스 내용과 한도를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내 용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시 할인한도
    전월실적
    70만원 이상시 할인한도
    직접 고른 주유소에서 10% 할인 15,000원 30,000원
    스피드 메이트, 전국 모든 주차장 10% 할인 15,000원 30,000원
     GS25, CU, 스타벅스, 이디야, 택시 5% 할인  15,000원 30,000원
     롯데시네마 5천원 현장 할인  1회 2회 

     

    우선 이 카드는 전월실적 30만 원에 최적화돼 있습니다. 다음 실적 구간인 70만 원에서 할인한도가 2배로 증가합니다. 2배보다 더 많은 금액을 이용해야 혜택을 2배로 받을 수 있습니다.

     

    주유 서비스는 할인 한도까지 혜택을 받기 쉽습니다. 15만원 주유하면 할인한도를 채울 수 있습니다. 기름값도 올라 한도를 채우기 어렵지 않습니다. 

     

    차량 서비스와 영화는 정기적으로 사용하지 않은 항목이니 우선 제외하고, 생활서비스 할인 가맹점이 조금 애매합니다. 할인율이 5%이기 때문에 혜택을 최대로 받으려면 월 30만 원을 이용해야 합니다. 딥 오일 카드를 사용하려면 이 가맹점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일수록 좋습니다. 하지만 해당 가맹점을 많이 이용하지 않더라도 전월실적 30만 원에 주유로 1만 5천 원 할인 혜택을 받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 전월 이용금액 산정 제외 매출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 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각종 수수료, 이자, 거래 취소 금액, 기프트카드 구매금액, 선불카드 충전금액, 모든 주유소 주유 및 LPG 이용금액

     

    2. 딥오일 카드 단점과 그 대안

     

    SK주요소와 현대오일뱅크를 주로 이용한다면, 롯데 드라이빙 패스 카드를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빙 패스 카드는 메리트 있는 할인 서비스와 독특한 할인한도로 큰 인기를 모은 카드입니다. 지금은 발급이 중단되었지만, SK주유소와 현대오일뱅크 제휴카드는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이 중단되었다는 것은 그만큼 좋은 카드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딥오일 카드와 할인받을 수 있는 가맹점을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더 맞는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주유금액도 많다면 롯데 드라이빙 패스 카드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유전용카드로는 딥오일 카드보다 더 적합합니다.

     

    주유소를 정해야 하는 게 아쉽다면 삼성 iD 오토카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 카드는 모든 주유소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리터당 70원 또는 90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3. 신한 딥오일 카드 연회비

    카드 연회비는 1만원입니다.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마스터 브랜드의 카드를 선택하면 1만 3천 원입니다. 하지만 이 카드는 해외 이용에 대한 혜택이 없어, 굳이 마스터 브랜드를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해외 이용 혜택이 있는 다른 카드도 많기 때문입니다. 신한 딥오일 카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딥 오일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할인 서비스 내용은 괜찮으나 전월 실적 기준과 한도가 아쉽습니다. 전월 실적 30만 원 구간에 보통 1만 5천~3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활서비스에 속해 있는 가맹점을 많이 이용한다면 괜찮은 주유 전용카드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