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모르는 신한카드 한도상향과 부족시 대처 방법

목차

    2022. 6. 24. 06:21

    신용카드-결제하는-모습
    신용카드-결제

    카드사 한도는 카드이용실적과 신용등급(점수)를 기본으로 책정됩니다. 한도가 쓸데없이 많을 필요도 없지만 너무 적으면 굉장히 불편합니다. 혜택을 받고자 사용하는 카드입니다. 한도가 없어 이용할 수 없다면 그것만큼 억울한 일도 없죠. 카드한도를 올리는 일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신한카드 이용한도를 상향하는 방법과 부족할 때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신한카드 한도 확인하는 방법

    신한카드 한도는 콜센터, 모바일앱,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모바일앱인 pLay를 이용하면 [메뉴]-[카드홈]-[이용한도]-[이용한도 조회] 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카드한도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이용한도-조회화면
    신한카드-이용한도-조회화면

     

    2. 신용점수 올리는 게 가장 쉽습니다.

    신용카드 한도는 자격기준과 신용점수, 카드 이용기간 등 여러가지 요인을 가지고 산정됩니다. 자격기준은 직업하고 비슷한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카드를 연체없이 꾸준히 사용하면 한도를 상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시간이 필요합니다. 단기간에 올리려면 신용점수를 올리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조금만 노력하면 일정 수준까지는 쉽게 올려볼 수 있습니다.

     

    나이스-신용점수-올리기
    나이스-신용점수-올리기

     

    3. 카드신청시 희망한도를 최대한 높게 작성합니다

    카드를 아직 신청하지 않았다면, 신청시 희망한도를 가장 높은 금액으로 작성하세요. 높은 한도로 희망해도 심사를 통해 내 등급에 맞는 한도가 나옵니다. 하지만, 이후에 신용등급이 올라 한도상향이 가능하면 자동으로 한도를 올려줍니다. 희망한도를 낮게 기입하면 카드사에서 고객의 동의를 받기 전에 한도를 상향해 줄 수 없습니다. 참고로 신용등급은 없어지고 신용점수로 바뀌었습니다. 신용점수가 높아야 희망한도도 쉽게 올릴 수 있습니다.

     

     

    4. 한도상향 신청을 해보세요.

    카드한도는 일시불, 현금SVC, 카드론의 3가지로 나뉩니다. 한도 상향은 인터넷과 콜센터, 모바일을 통해 가능합니다. 신청해서 한도가 상향되지 않을 수는 있지만, 손해볼 일은 없습니다. 한도상향 신청 기록은 카드사에도 가지고 있으므로, 나중에 기준이 됐을 때 한도상향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신용점수가 몇 점인지 모르신다면 우선 신용점수를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1) 콜센터를 통한 한도 상향 신청

    콜센터를 통한 한도를 상향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콜센터는 대기 시간이 길어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습니는다. 상담원과 통화를 해야 하므로 9시부터 18시 사이에 전화합니다.

     

    1) 신한카드 콜센터(1544-700)으로 전화
    2) 누르는 버튼식 ARS(2번) 선택
    3) 본인 확인(1번) 선택
    4) 상담원 연결(0번) 선택

     

    2) 인터넷을 통한 한도상향 신청

    다음으로 인터넷을 통한 한도상향 신청방법입니다. 이용한도 상향 메뉴는 [마이페이지]-[이용한도서비스]-[이용한도상향신청]에 가면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접속하면 '한도 상향 안내 동의'를 받습니다. 이는 향후 한도 상향이 가능해질 때 신한카드에서 전화해 안내후 한도를 상향해 주겠다는 것으로 '동의함'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모바일을 통한 한도상향 신청

    신한카드 모바일앱에 접속합니다. [My신한카드]를 선택하면 우측에 카드 관련 메뉴가 나옵니다. [이용한도]-[이용한도상향신청]을 하면 한도상향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5. 한도상향 효과가 있는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한도를 당장 올리기 어렵다면 선결제를 통해 한도를 복원하거나, 추가한도, 초과승인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카드대금 선결제

    카드대금을 선결제하면 결제한 금액만큼 한도가 복원됩니다. 카드사용이 급하고, 여유자금이 있다면 선결제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선결제는 콜센터나 인터넷, 모바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콜센터를 통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ARS를 통해서 상담원을 통하지 않고 이용금액 선결제가 가능하죠. 업무시간외에도 처리가 가능합니다.

     

    1) 신한카드 콜센터(1544-700)으로 전화
    2) 누르는 버튼식 ARS(2번) 선택
    3) 본인 확인(1번) 선택
    4) 바로결제서비스(4번) 선택

     

    인터넷을 통한 방법은 이렇습니다. 홈페이지에 [마이페이지]-[카드이용내역]-[이용금액 결제]로 이동합니다. 이용건별로 결제할 수도 있고, 금액 단위로 결제도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앱에서도도 동일한 방법으로 선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2) 추가한도

    카드사에서는 일시에 자금이 많이 필요한 라이프 이벤트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추가한도를 운영합니다. 결혼이나 자동차 구매, 세금 등 특수한 경우에 있다면, 이를 통해 추가한도를 받아보세요. 추가한도 신청방법은 콜센터나 홈페이지 [마이]-[이용한도]-[추가한도 이용신청]에 가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초과승인 받기

    예전에는 초과승인이 많이 이뤄졌는데, 최근에는 감독기관의 감시 강화로 많이 해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도를 초과하더라도 일단 사용해보세요. 카드 승인이 정상적으로 일어난다면 초과 승인된 것입니다.

     

    6. 대출을 줄여보세요

    신용점수를 올리려면 신용점수 올리는 법을 알아야 합니다. 해야 되는 일들과 하지 말아야 하는 일들을 주의하면, 신용점수는 올릴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심사 기준에는 가처분소득 기준이 포함돼 있습니다. 대출이 소득대비 많다면 조금씩 줄여나가야 한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한도 상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콜센터・인터넷・모바일을 통해서 가능했고, 그 외에도 한도 사향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방법들이 있었습니다. 사용한도가 부족하다면 도전해보세요.

     

    가지고 있는 모든 신용카드 한도확인하는 방법은?

    신용카드 한도확인이 필요할 때가 있다. 세금 같은 경우 금액이 크다면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것이 유리하다. 카드납부시 무이자 할부를 이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하지만, 이럴 때 가지고 있는

    tari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