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엘클래스 카드 알아보기

목차

    2018. 9. 10. 06:00

    카드 시장의 VIP경쟁이 치열하다. VIP는 소비 금액의 규모가 커서 한 장의 카드를 발급하더라도 그 이상의 수익을 카드사에서 누릴 수 있다. 최근에 현대 그린카드에 이어, 하나카드에서 클럽 프리미어 호텔 카드를 출시했다.
    (참조: 현대 더 그린카드 the Green 알아보기하나 클럽 프리미어 호텔 카드 알아보기)

    그리고 이번에는 롯데에서 새로운 VIP카드가 출시됐다. 오늘은 롯데 L.CLASS L2O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롯데VIP카드


    추천포스트


    VIP카드여서 그런지 이름도 어렵다. 엘클래스 엘투오 카드는 '프리미엄의 자유를 만끾하다'라는 컨셉으로 VIP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카드이다. 다소 닭살돋는 멘트이지만 어떤 카드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자.


    엘투오_연회비


    엘클래스 카드는 총 3가지의 종류가 있다. 마일리지 적립형 2가지와 엘포인트 적립형이 있다. 3가지 종류의 카드는 어떤 것을 적립해주느냐 외에는 차이가 없다. 마일리지를 선택한다면 적립률이 높은 아시아나를, 포인트를 선호한다면 엘포인트형을 선택하면 될 듯 하다.

    참고로 엘포인트는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로 교환이 가능하다. 하지만 그 비율이 22:1이다. 마일리지를 원한다면 그냥 마일리지 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이득이다.


    카드디자인


    카드 연회비는 20만원이다. 국내전용이 195,000원, 마스터가 200,000원이다. 마스터 카드를 이용해야 해외에서도 카드를 쓸 수 있고, 무료 발렛파킹과 라운지 무료이용 등이 가능하다. 5,000원이 더 비싸더라도 마스터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


    적립 포인트를 제외하고는 3가지 종류의 카드가 다 동일하므로, 스카이패스형 카드를 기준으로 엘클래스 카드 서비스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주요서비스대한항공 마일리지 1000원당 1~1.5마일리지 적립, 스페셜기프트 15만원권, 프리미엄 서비스, MASTER서비스로 이루어져 있다. 세부내용을 살펴보도록 하자.


    내 용

    전월실적조건

    할인 제한

    1,000원당 1~1.5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 월 200만원 이상시 1.5 마일리지 적립

    - 1.5마일리지는 월 2,000마일리지까지 적립가능 (초과시 1마일리지)

    스페셜 기프트 연 1회 제공(15만원 상당)

    - 발급 첫해: 50만원 이상 이용시
    - 첫해 이후: 600만원 이상 이용시

    -

    프리미엄 서비스
    ( 1. 롯데호텔 객실 및 F&B 현장할인
    2. 롯데면세점 5~15% 할인
    3. 프리미엄 골프서비스 _

    -

     -

    MASTER 서비스
    ( 1. 특급호텔 발렛파킹 무료
    2. 인천공한 발렛파킹 무료,
    3. MASTER Airport Experiences,
    마스터 월드 서비스)

    -

    -


    마일리지 적립은 기본이 1,000원에 1마일리지이고, 월 200만원 이상시 1.5마일리지가 적립된다. 마일리지 적립에 특화된 카드가 많아서 적립을 많이 된다고 보기는 애매하다. 오히려 마일리지 적립은 스카이패스 더드림 카드 1,000원에 2마일리지 꼴로 더 많이 적립된다. (참조: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최고 카드 알아보기)


    스페셜 기프트는 4가지 종류를 제공한다. 롯데상품권 카드 15만원, 국내 특급호텔 F&B 15만원, 국내선 동반자 1인 무료 항공권, L.POINT 15만점. 무엇을 선택하든 15만원의 혜택을 본다고 보면 되겠다. 국내 특급호텔 F&B가 가장 가성비가 좋은 듯 하다.


    프리미엄 서비스는 롯데호텔, 롯데면세점, 골프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지만 어떤 서비스의 특색을 살펴보기는 어렵다. 롯데호텔이 유용해 보이지만 사실 잘 이용하지 않는다. 면세점은 면세점 멤버쉽 카드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인 듯 하다. 골프 서비스는 롯데카드 골프페이지를 이용하면 혜택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얼마나 유용한 서비스일지 의문이다. 


    마스터 서비스는 무료 발렛 파킹과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공항 라운지는 연4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지만, 충분하지 않을 듯 하다. 무료 발렛 파킹도 가끔씩 사용하면 꽤 편리한 서비스이다. 이 카드를 이용한다면 이러한 부분에 메리트를 느끼는 사람일 것이다.


    오늘은 롯데 L.CLASS L2O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기프트 카드 혜택을 빼면 연회비 5만원에 공항라운지 무료이용과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카드이다. 하지만 실제 서비스 구성을 알아보면 아쉬움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현대 그린카드나 하나 클럽 프리미어 카드가 서비스 면에서 더 좋은 듯 하다.


    신용카드 혜택을 더 똑똑하게 누리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신용카드 사용법 BEST3! - 혜택편)


    알면 알수록 더 잘 사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 사용 꿀팁과 다양한 활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롯데카드 사용 꿀팁, 어떤 것이 있을까?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