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후회하는 신한카드 결제일 변경 이유 및 방법

목차

    2022. 12. 25. 16:44

     

    신한카드
    신한카드

    신한카드 결제일 변경 이유는 카드대금을 잘 관리하기 위해서 입니다. 카드 결제일은 카드 대금을 납부하는 날입니다. 결제일에 따라 카드 대금을 산정하는 기간이 달라지는데요. 그래서 아무 생각 없이 결제일을 정하면 소비를 관리하기 어려워집니다. 결제일 변경 이유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신한카드 결제일 변경 이유

    신한카드 결제일에 따라 카드 이용기간이 달라집니다. 많이 사용하는 결제일인 21일은 전월 8일부터 당월 7일까지 이용한 금액을 카드대금으로 청구합니다. 12월을 기준으로 11월8일부터 12월8일까지 이용한 금액이 청구되는 것인데요. 별 것 아닐 수 있지만 이렇게 되면 월별 소비금액을 가늠하기 어려워집니다. 그래서 보통 많이 추천하는 결제일은 14일입니다. 14일은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 이용금액이 청구되기 때문입니다.

     

     

    2. 신한카드 결제일 변경 방법

    신한카드의 결제일을 변경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콜센터, 인터넷 홈페이지, 모바일앱인데요. 하나씩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1) 콜센터

    콜센터는 아래의 번호로 전화하여 결제일 변경을 요청하면 됩니다. ARS로 처리되지 않고, 상담원과 통화를 해야 하니 9시부터 18시 사이에 전화하도록 하세요. 특히 월말에는 상담건수가 많아 대기시간이 길어지므로, 가급적 월초에 전화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 신한카드 콜센터 1544-7000으로 전화

    2) 누르는 버튼식 ARS 2번 선택

    3) 본인 확인 1번 선택

    4) 상담원 연결 0번 선택

     

     

    2) 인터넷 홈페이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결제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결제일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마이페이지] - [내 정보 관리] -[결제일 변경] 메뉴로 들어가서 결제일 변경을 신청하면 됩니다. 결제일 변경 시 카드대금이 어떻게 변경되는지 안내가 되므로 해당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도록 하세요.

     

    3) 모바일앱

    당연히 모바일로도 결제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앱은 최근에 신한 플레이로 새로 출시됐습니다. 신한플레이 앱에서 전체 메뉴를 선택하면 카드홈이 있습니다. 홈으로 이동한 다음에 [마이페이지] - [내정보관리]- [결제일 변경]에 들어가면 결제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결제일 변경 이유와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콜센터, 홈페이지, 모바일앱을 통해서 손쉽게 결제일을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콜센터는 대기 시간이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