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림역 괜찮은 스터디 카페 '룽고카페'

2018. 10. 4. 07:26

신도림역 주변에는 스터디 관련된 공간들이 많다. 직장인들도 많고, 거주하는 학생들도 많아 이런 공간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 듯 하다. 스터디룸도 좋지만 약간은 딱딱한 분위기에 카페를 선호하게 된다. 오늘은 그 중에 집중이 잘 되고, 스터디에 적합한 카페가 있어 소개해 보고자 한다.

오늘은 신도림역 괜찮은 스터디 카페 '룽고카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신도림_스터디



룽고카페는 신도림역 1번 출구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카페 뒷편으로 아파트 단지가 많아 학생들도 가끔 이 곳을 이용하는 듯 하다. 역에서 가까워서 이용하기 편리하다. 



영업시간은 오전 7시부터 저녁12시까지이다. 겨울(11, 12, 1, 2, 3월)에는 11시까지 영업한다고 한다. 주소와 전화번호를 아래와 같다.

- 주소: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67길 23 신도림 푸르지오 2차 1층

- 전화번호: 02-2677-7158


전경

(카페 전경)


카페는 전체 2층으로 돼 있다. 외관상 커 보이지 않지만 내부에는 앉을 수 있는 자리가 꽤 있다. 1층에 약 10석, 2층에 약 20석 정도 된다. 분위기가 아늑해서 자리잡고 공부하거나 책 일기 좋다. 갔을 때도 2층에서 컴퓨터나 공부를 하는 친구들을 몇 명 볼 수 있었다.


2층창가

(2층 창가 자리)



메뉴는 커피를 비롯해 여러가지 차들도 준비돼 있다. 아메리카노가 3,000원, 카페 라떼가 3,800원 정도 한다. 다른 메뉴들은 가격이 4,000원에서 5,000원 정도 하는 듯 하다.

1층과 2층 창가 자리가 공부하기에는 좋은 듯 하다. 이미 몇 사람들이 자리잡고 있다.


자리


일부 자리를 제외하고는 조명이 약간 어두운 느낌이 있다. 그래서 창가 자리가 선호되는 듯 하고, 일부 조명이 밝은 자리가 선점되는 경향이 있다. 플라워 카페라서 꽃도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룽고카페 위치)



오늘은 신도림역 스터드 카페인 룽고카페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커피 가격도 비싸지 않고, 내부 분위기도 스터디하기에 괜찮았다. 신도림역에서도 가까워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다만,  조명이 밝은 곳이 많지 않아 자리를 선점해야 하는 불편함은 조금 있었다.



IT기술이 발달하면서 예전에는 보지 못한 즐길거리가 많아지고 있다. 신도림역에는 최근에 VR게임방이 생겼다. 꽤 넓은 공간에 데이터하기에도 괜찮은 코스인 듯 하다. 신도림 VR게임방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보자.
( 참조: 신도림 VR게임방 레노버 이용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