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쉬운 OK캐쉬백 포인트 사용법, 잔돈모아올림적금!

목차

    2018. 10. 27. 08:45

    IT기술의 발달로 참 많은 것이 바뀌고 있지만, 지금처럼 금융이 변화한 적은 없었던 것 같다. 해외에서 넘어 온 핀테크 바람은 국내를 파고 들어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서비스들도 많지만, 기존에 사용하기 어렵고 불편했던 서비스들도 변화하고 있다. 오늘은 가장 쉬운 OK캐쉬백 사용법인 잔돈모아올림적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OK-캐시백-적금
    OK-캐시백-적금

     

     

    개인적으로 캐쉬백과 같은 포인트를 가장 쉽게 사용하는 방법포인트 적금이라고 생각한다. 사용처를 고민할 필요 없고, 온라인으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1. OK캐쉬백 적금 상품

    OK캐쉬백과 웰컴저축은행은 이번에 잔돈모아올림적금이라는 적금 상품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을 이용하면 OK캐쉬백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잔도모아올림적금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2가지이다. 하나는 만기시에 남은 잔돈을 1만원 단위로 올려서 준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만기에 490,001원이 된다면, 잔돈 1원을 1만원으로 올려서 50만원을 받을 수 있다. 다른 특징은 OK캐쉬백으로 적금을 납부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금리도 24개월 3.0%, 12개월 2.8%로 높다.

     

     

    2. 잔돈모아올림적금 가입밥법

    잔돈모아올림적금을 가입하려면 syrup을 통해서 하는 게 좋다. 지금 syrup을 통해서 가입하면, OK캐쉬백 포인트 3천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제 계좌 개설을 따라가보며 잔돈모아올림적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자.

     

    계좌 신청은 비대면으로 가능하며, 계좌는 2개를 만들어야 한다. 웰컴저축은행의 보통예금 하나와 잔도모아올림 적금 계좌를 개설해야 한다. 보통예금을 개설할 때는 신분증이 있어야 한다. 개설하는 절차가 생각보다 친절하지는 않으니, 이 포스팅을 통해서 보다 쉽게 개설하기를 바란다.

     

    개설을 위해 '웰컴디지털뱅크' 어플을 설치한다. 앱스토어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적금 개설 전에 보통예금 계좌가 필요하므로, 보통예금을 먼저 개설하도록 하자. 필자는 직장인이라 'WELCOME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으로 가입했다.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은 1개월치 월급명세서가 필요하므로, 가입 전에 출력해서 사진으로 찍어놓도록 하자. PC화면을 찍은 사진은 인정이 되지 않는다고 하니 꼭 출력해서 찍기를 바란다.

     

    보통-예금-계좌-개설
    보통-예금-계좌-개설

     

    보통예금계좌를 만들었다면, syrup을 설치하고 가입하도록 하자. syrup을 통하면 캐쉬백 포인트 3천점을 적립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귀찮다면 위의 어플을 통해 잔돈모아올림 적금에 바로 가입해도 된다. syrup을 실행하면, 검색에서 웰컴저축은행을 입력하여 쉽게 이벤트를 찾을 수 있다. 버튼 한 번으로 웰컴저축은행 멤버쉽에 가입하고, 잔돈모아올림 적금 가입페이지로 넘어가자.

     

    syrup-이벤트
    syrup-이벤트

     

    이벤트 페이지에서 프로모션 코드를 준다. 해당 코드를 복사해 놨다가 상품 가입시에 입력하면 된다.

     

     

    잔돈모아올림 적금에 가입하기 전에, 반드시 먼저 해야 할 일이 있다. 바로 보통예금에 1천원 이상의 돈을 입금하는 것이다. 적금에 가입할 때, 최초입금액을 입력해야 하는데 최소 단위가 1천원이다. 최초입금액이 없으면 상품에 가입되지 않는다. 다시 신청해야 한다. 헐.....

     

    보통예금에 입금했다면, 이제 잔돈모아올림 적금에 가입하자. 잔돈모아올림적금은 1인 1계좌에 만기는 12개월부터 24개월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목표금액은 최대 5백만원 내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목표금액은 월납입금액으로 보면 된다. 만기시 이자는 12개월 2.8%, 24개월 3.0%이다.

    신청할 때 '잔돈단위'를 선택할 수 있다. 잔돈단위는 보통예금의 잔돈을 적금으로 자동납부해주는 서비스이다. 1천원 미만과 1만원 미만 중에 선택할 수 있으니 원하는 금액으로 선택하도록 하자.

    드디오 무사히 계좌를 개설했다. 모바일로 하면 편리할 거 같지만, 창구에서 하는 것도 굉장히 불편하고 힘들다. 그래도 금리와 혜택이 있으니 어쩔 수 없다.

     

    상품가입-완료
    상품가입-완료

     

    OK캐쉬백 포인트를 적금으로 납부하는 것은 참 쉽다. '웰컴디지털뱅크' 앱에 접속하면, 계좌 정보가 가운데 보인다. 우측 하단 쯤에 있는 '잔돈돼지'를 클릭하자. 그럼 돼지 그림이 나오는데 이 돼지를 클릭한다. 그러면 하단에 잔돈적립과 포인트 적립의 버튼 2개가 나온다. 이 중에 포인트 적립을 선택하면 OK캐쉬백 포인트를 적금계좌에 입금할 수 있다.

     

    OK캐쉬백 포인트를 쉽게 사용하는 방법인 잔돈모아올림적금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계좌 개설 절차는 좀 까다로웠지만 포인트를 납부하는 것은 참 쉬웠다. 이제 포인트를 많이 적립해서 열심히 적금을 납부하면 되겠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