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기프트 카드 쉽게 사용하기

목차

    2018. 11. 12. 06:30

    카드를 시작으로 한 결제 수단의 변화는 계속되고 있다. 최근에는 보안 강화를 위해 MS카드는 발급이 중지되고, IC카드만이 발급되기 시작했다. 카드 단말기도 그에 따라 IC카드 단말기만 보급되고 있다. 카드를 꽂아서 사용하는 것이 IC카드 단말기다. IC칩을 사용하니 보안성이 기존의 MS카드보다 뛰어나다.

    하지만 기프트 카드는 대부분 MS카드로 발급된다. IC카드는 발급비용이 MS보다 비싸다. 몇 번 쓰고 버리는 기프트 카드를 IC카드로 발급하기는 어렵다. 그러다보니 가게에서 MS카드를 사용하기 어려워졌다. 매점 직원이 카드를 받고 당황하는 경우도 있고, 이 카드는 결제가 안 된다고 하는 경우도 많다.

    오늘은 롯데 기프트 카드를 쉽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롯데_기프트카드


    롯데 기프트 카드는 MS카드로 발급되어 일반 가게에서 사용이 어렵다. 특히 홈플러스처럼 원래 사용이 불가능한 곳도 있다. 그래서 기프트 카드를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온라인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기프트 카드를 온라인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드를 등록해야 한다.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상품권·기프트카드]-[인터넷 사용·소득공제 등록] 메뉴로 가면 기프트 카드를 등록할 수 있다. 여기서 카드를 등록해야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으니 온라인에서 사용하지 않더라도 안 할 필요는 없다.


    기프트카드_인터넷사용

    (롯데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당장 온라인에서 살 물건이 없다면, 엘포인트를 구매하는 것도 방법이다. 엘포인트를 구매하여 보유하고 있다가, 백화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아니면 엘포인트 적금에 가입하여 포인트를 현금화하는 것도 가능한다. 엘포인트를 구매하고 남은 잔액은 은행계좌로 환불도 가능하다. 이는 뒤에서 한 번 더 설명하도록 하겠다.

    엘포인트 적금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도록 하자.
    (참조: 썸뱅크(SUM BANK)와 엘포인트 적금 알아보기)



    엘포인트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엘포인트 홈페이지 방문하도록 하자. 엘포인트 홈페이지에서 [포인트]-[충전]으로 가면 카드로 엘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다.


    엘포인트_홈페이지

    (엘포인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로그인을 하고 메뉴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충전 화면을 볼 수 있다. 여기서 신용카드를 선택하면 모바일 결제창으로 이동한다. 생년월일과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1회용 비밀번호 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그 아래에 '카드 추가/변경' 링크가 생성이 된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고 기프트카드를 추가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카드로 엘포인트를 구매할 때는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가능하다. 그 이상을 구매할 때는 불편하더라도 몇 번 나눠서 구매해야 한다.


    엘포인트_충전

    (엘포인트 충전 화면)


    참고로 잔액이 40% 남았을 때는 기프트 카드의 잔액을 은행계좌로 환불받을 수 있다. 60%에 해당하는 금액을 엘포인트로 구매하였다면 나머지는 환불을 신청해보자. 롯데카드 홈페이지에 [카드]-[상품권·기프트카드]-[환불·포인트전환권·기부신청]을 선택하자. 롯데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결제계좌로 환불받을 수 있고, 사용하지 않더라도 자신의 은행계좌로 환불이 가능하다.


    오늘은 이렇게 롯데 기프트 카드를 쉽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오프라인은 사용하기 어려우니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고, 엘포인트 구매 후 남은 잔액은 결제계좌로 환불도 받을 수 있었다.


    신용카드는 별다른 사용법이 없기 때문에 그냥 사용하게 된다. 하지만, 알고나면 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롯데카드를 잘 사용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롯데카드를 잘 사용하는 방법 10가지! )


    카드 연회비는 여신금융업법에 의해 면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면 연회비가 없는 카드는 없을까? 연회비가 무료인 카드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자.
    ( 참조: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는 어떤 카드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