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5% 할인 구매하는 방법!

목차

    2018. 11. 13. 06:30

    요즘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웬만한 것은 모두 구매할 수 있다. 예전에는 도서를 주로 온라인으로 구매했지만, 지금은 식음료까지 살 수 없는 것이 없다. 배송도 잘 되기 때문에 오프라인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편리하기까지 하다.

    온라인 쇼핑몰은 오프라인보다 저렴하다는 인식이 있지만, 그럼에도 더 싸게 구매하고 싶은 것이 소비자들의 마음이다. 

    오늘은 옥션에서 5% 할인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옥션_5%_할인


    옥션에서 5% 할인 구매하기 위해서 Smile Cash를 이용하고자 한다. Smile Cash는 옥션의 예치금 같은 것으로 현금과 동일한다. 옥션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받는 Smile Point도 일정 금액이상 적립되면 Smile Cash로 전환할 수 있다.

    옥션 홈페이지에서 [마이옥션]-[Smile Cash]로 가면, 내 스마일 캐쉬를 확인할 수 잇다.


    스마일캐쉬


    Smile Cash는 다른 포인트로 충전할 수 있다. 현재 Smile Cash로 전환이 가능한 포인트들컬쳐캐쉬, 하나머니, 현대카드M포인트, 위비 꿀머니, KB포인트리, 기아레드멤버스이다. 이 중에서 컬쳐캐쉬를 눈여겨보도록 하자. 컬쳐캐쉬는 도서문화상품권으로 충전할 수 있는 포인트이다. 상품권이나 도서문화상품권은 일반적으로 할인하여 구매할 수 있다. 현금보다 가치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네이버에서 도서문화상품권을 검색하면 최대 5%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10만원권이라고 하면 9만5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최근에 찾아보니 7.5%나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건도 있다. 보통은 5%정도 할인되는 가격에 판매하는 듯 하다.


    네이버쇼핑_도서문화상품권

    (네이버쇼핑에서 도서문화상품권 검색하기)


    구매한 도서문화상품권은 컬쳐랜드 싸이트에서 컬쳐캐시로 적립할 수 있다. 컬쳐캐쉬로 적립한 뒤에는 옥션에서 다시 Smile Cash로 교환하면 된다.


    컬쳐랜드

    (컬쳐랜드 바로가기)


    예전에는 이렇게 교환한 Smile Cash를 다른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막혀있다. 물건을 구매할 때만 쓸 수 있다. 그래도 옥션에서 다른 작업 없이 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니 괜찮은 듯 하다.


    오늘은 이렇게 옥션에서 5% 할인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도서문화상품권을 스마일 캐쉬로 교환할 수 있있고, 도서문화상품권을 5%할인 구매함으로써 옥션에서 할인받는 효과가 발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