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실비보험금 모바일 청구하는 법!

목차

    2018. 11. 28. 07:36

    스마트폰-보는-모습
    모바일-청구

    보험상품을 가입할 때는 이것저것 꼼꼼히 따져서 가입하지만 막상 청구할 때가 되면 어렵습니다. 어떤 경우에 청구가 가능한지 절차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기가 어려운데요. 다행히 IT기술이 발달하면서 청구 절차들도 굉장히 간소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휴대폰을 이용한 모바일 청구가 많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 실비보험금을 모바일로 청구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앱설치

    모바일 청구를 위해서는 우선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앱스토어에서 검색하면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검색하면 한화손해보험 관련 앱들이 많은데, 보험설계사들이 영업을 목적으로 만들어 놓은 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스마트인슈'라는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다른 앱들은 보험 모집용으로 만든 것들이라 청구가 어렵습니다.

     

    한화손해보험_모바일_청구
    스마트인슈-앱-로고

     

     

    2. 보험금 모바일 청구 방법

    설치하고 나면 본인인증의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조금 귀찮긴 하지만 한 번만 하면 되니 인내심을 가지고 인증 절차를 마치도록 합시다. 인증을 마치고 앱을 실행하면 좌측 하단에 '보험금청구' 메뉴가 눈에 띕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한 후 보험금 청구를 진행하면 됩니다.

     

    필요 서류는 진료비 상세 내역과 영수증입니다. 일부 질병에 따라서 필요 서류가 다를 수 있는데, 일단 앞의 2가지 서류를 발급받아 제출하도록 하세요. 추가 서류가 필요한 경우, 상담원이 연락해서 어떤 서류들이 더 필요하다고 얘기를 해 줍니다. 그러니 귀찮게 먼저 전화하지 말고, 오는 전화를 받아서 서류를 처리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참고로 필요 서류는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하여 제출이 가능합니다.

     

     

    보험금 청구를 등록하고 나면, 카카오톡으로 메시지가 옵니다. 임시접수번호를 알려주고, 이후에 보상담당자 배정 및 추가 안내를 해 준다고 합니다. 실제 진행해 본 결과 하루에서 이틀이면 보상담당자한테서 연락이 옵니다. 여러 번 해서 그런지 최근에는 연락 없이 바로 처리되기도 합니다. 이후에 진행도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오며, 빠르게 처리가 이뤄졌습니다.

     

    한화손해보험 실비보험금을 모바일로 청구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인슈'라는 앱을 통해 손쉽게 처리할 수 있으며 이후 처리도 빠르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