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올마이쇼핑 카드 서비스와 혜택, 발급방법 알아보기

2022. 8. 19. 10:11

롯데 올마이쇼핑 카드는 쇼핑에 특화된 카드입니다. 카드 종류가 4가지 있었는데 모두 단종되고, 해외이용 특화카드 하나만 남았습니다. 이 카드는 높은 할인율과 독특한 할인 한도로 서비스가 괜찮은 카드 중 하나입니다. 롯데 올마이쇼핑 카드 서비스와 혜택,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카드 서비스

롯데 올마이쇼핑카드(해외)는 쇼핑과 해외이용에 특화된 카드입니다.

쇼핑 업종 할인율 해외 이용 할인율 서비스 제공기준
5% 10% - 쇼핑 업종: 건당 2만원 이상시
- 해외 이용: 건당 5만원 이상시

 

쇼핑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가능합니다. 할인 대상 가맹점이 정해져 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백화점이나 마트 온라인몰이 서비스 대상인 아닌 점이 아쉽습니다.

  • 오프라인: 전국 모든 백화점, 마트, 슈퍼, 아웃렛, 면세점, 편의점
  • 온라인: 6대 홈쇼핑(롯데, GS, NS, 현대홈쇼핑, CJ오쇼핑, 홈앤쇼핑), 5대 인터넷몰(롯데닷컴, 11번가, G마켓, 인터파크, 옥션), 3대 소셜커머스(쿠팡, 위메프, 티켓몬스터)

 

전월 실적 50만 원 이상 이용했을 때 한도가 생성됩니다. 그리고 지난달 해외이용 금액의 5%가 쇼핑업종의 한도로, 지난달 쇼핑업종 이용금액의 5%가 해외 이용 한도로 생성됩니다. 전월 이용실적이 50만 원 미만이라면 다음 달 할인한도는 0원이 됩니다.

 

전월 실적은 카드론과 현금서비스를 제외한 이용금액이 모두 포함됩니다. 특별히 까다로운 제외 조건이 없습니다.

 

2. 올마이쇼핑 카드가 적합한 사람

 

올 마이 쇼핑 카드는 기본적으로 쇼핑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유리한 카드입니다. 쇼핑업종 서비스도 있지만, 해외 이용도 쇼핑업종 이용금액에 따라 한도가 책정되기 때문입니다.

매월 20만원을 쇼핑업종에 이용하고, 30만 원을 해외 이용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월 한도는 아래와 같이 생성됩니다.

 

  • 쇼핑업종 한도: 30만원(쇼핑외업종 이용금액) X 5% = 1만 5천 원
  • 해외이용 한도: 20만 원(쇼핑업종 이용금액) X 5% = 1만 원

 

그러면 할인금액은 아래와 같이 됩니다.

 

  • 쇼핑업종 할인액: 30만 원 X 5% = 1만 5천 원
  • 해외이용 할인액: 20만 원 X 10% = 1만 원

 

해외이용은 10% 할인받으면 2만 원이 돼야 하지만, 할인한도가 1만 원입니다. 50만 원에 2만 5천 원을 할인받는다면, 총 이용금액 대비 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가정을 빡빡하게 했기 때문에, 실제로는 이보다 낮습니다.

쇼핑업종은 건당 2만 원 이상 결제 시, 해외이용은 건당 5만원 이상 결제시 할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단가가 높은 서비스나 물품을 많이 소비하는 분들에게 유리한 카드입니다.

 

3. 카드 발급 방법

이 카드는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서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신용카드이므로 카드 발급 조건에 부합해야 카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드 연회비는 모두 1만 5천 원입니다. 국내전용과 마스터의 연회비도 15천 원으로 같습니다. 그래서 굳이 국내전용을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마스터를 선택해야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마스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