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포인트, A부터 Z까지!

목차

    2018. 12. 5. 07:01

    카드를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혜택은 많지만 크게 할인과 포인트로 나눌 수 있다. 현대카드는 할인과 적립으로 심플하게 구분된 카드상품을 내놓기도 했었다. 포인트는 적립률이 낮더라도 쓰는 족족 적립되기 때문에 어느새 확인해보면 꽤 쏠쏠하게 쌓여 있는 경우가 많다.

    오늘은 신한카드 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신한카드_포인트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포인트를 확인하면 마이신한포인트를 비롯해 13가지의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다. 마이신한포인트가 신한카드의 대표 포인트이고 나머지 포인트는 제휴나 특정 카드에 한정된 포인트들이다. 오늘은 마이신한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마이신한포인트 적립률

    포인트의 적립률은 카드마다 다르다. 보통 할인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는다. 현재 신한카드 중에 포인트가 가장 많이 적립되는 카드는 딥드림 카드로 알려져 있다. 딥드림 플래티늄 카드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신규 신청하면 연회비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도록 하자.

    ( 참조: 신한은행 딥드림(Deep Dream) 플래티늄 카드 알아보기 )


    마이신한포인트 조회

    포인트를 조회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혜택]-[포인트 조회]에서도 가능하고, 신한 플러스에서도 가능하다. 신한 플러스는 신한금융그룹의 모든 정보를 통합해서 보여주는 서비스이다. 신한페이판이라는 신한카드 앱에서도 가능하다. 가장 편리한 방법은 신한페이판이다. 지문 로그인하면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도록 하자.

    ( 참조: 신한카드 페이판, 베스트 서비스 3!신한 모든 계좌 조회하기 - 신한 플러스 )


    마이신한포인트 충전

    포인트를 충전하는 방법은 현재 없다. 일부 카드사의 경우는 포인트를 구매하거나 충전할 수 있지만, 신한카드에서는 그러한 서비스는 제공하고 있지 않다.



    마이신한포인트 사용

    포인트를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다. 하나는 현금과 같이 사용하는 것으로 신한카드 청구대금 결제, 캐시백, 연회비 결제, 지방세 납부, 포인트 기부, 기프트카드 구매, sms수수료를 결제하는 데 사용하는 것이다. 청구대금 결제와 캐시백은 아래 주소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 참조: 마이신한포인트로 청구대금 결제 또는 현금 캐시백 하러 가기 )


    다음은 적금을 부을 때 사용하는 것이다. 자유적립식 적금은 적금 계좌에 입금할 때 마이신한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포인트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것이다. 마이신한포인트 가맹점에서는 포인트를 사용하거나 적립받을 수 있다. 하지만 가맹점에 따라 잘 모르는 경우도 많아 굳이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것보다 캐시백을 받거나 청구대금 결제에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마이신한포인트 가맹점을 찾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길 바란다.

    ( 참조: 마이신한포인트 가맹점 찾기 )


    마이신한포인트 전환

    마이신한포인트는 다른 포인트나 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도 있다. 전환 가능한 포인트는 네이버페이, CJ ONE, 아모레 뷰티포인트, SSG MONEY, 다이소, 홈플러스, 머니트리, Hpoint이다. 항공사 마일리지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모두 가능하다. 항공마일리지는 포인트 전환이 가능한 카드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포인트마다 전환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신한플러스에서 확인하도록 하자. 신한플러스 메인화면에서 보면 포인트 밑에 포인트 전환이라는 메뉴가 있다.

    ( 참조: 마이신한포인트 전환 안내 보러가기 )


    포인트_쇼핑


    포인트 쇼핑

    신한카드 포인트몰인 올댓쇼핑에서는 마이신한포인트로 쇼핑이 가능하다. 하지만, 필자가 확인한 결과 크게 끌리는 상품들은 없었다. 올댓쇼핑에 어떠한 물건들이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보도록 하자.

    ( 참조: 올댓쇼핑 보러가기 )



    오늘은 이렇게 신한카드 포인트인 마이신한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포인트 적립은 카드상품마다 다르기 때문에, 카드서비스를 잘 봐야한다. 현재까지는 딥드림 카드가 적립을 가장 많이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포인트를 사용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속편한 건 청구대금 결제나 캐시백 받는 것이다. 



    카드 연회비는 여신금융업법에 의해 면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면 연회비가 없는 카드는 없을까? 연회비가 무료인 카드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자.
    ( 참조: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는 어떤 카드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