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할부수수료 확인방법 및 장점과 단점은?

목차

    2022. 5. 31. 20:24

    롯데카드-로카-디자인
    롯데카드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편리함과 당장 돈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여유 때문입니다. 할부는 이 두 가지를 모두 충족하는 서비스입니다. 과거에는 무이자 할부 행사도 많이 했지만, 요즘은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만큼 할부 수수료를 내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할 필요성이 생깁니다. 오늘은 롯데카드 할부수수료를 확인하는 방법과 할부 서비스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롯데카드 할부 수수료율 확인 방법은?!

    롯데카드 할부수수료를 확인하기 위해서 먼저 할부수수료율을 알아야 합니다. 할부수수료율을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간단하게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1) 할부수수료율 범위

    롯데카드 홈페이지 [ 카드 ] - [ 카드 발급수령 ] - [ 이용안내 ] - [ 신용카드 ]에 가면 할부수수료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중간에 보면 '할부구매' 항목이 있는데요. 개월수에 따라 범위가 나옵니다. 이는 개인마다 할부 수수료율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롯데카드-할부수수료율-표
    롯데카드 할부수수료율

     

    2) 내 할부수수료율은?!

    내 할부 수수료율은 그 밑에 나옵니다. 필자의 할부수수료율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필자의 신용점수는 약 900점 정도이고, 롯데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제 할부 수수료율은 10%가 넘어갑니다. 웬만한 일반 신용대출보다 높기 때문에 딱히 사용하고 싶지 않아 지네요. 6개월 할부 수수료율은 19.2%에 달합니다.

     

     

    롯데카드-나의할부수수료율-확인
    롯데카드 필자의 할부수수료율

     

    3) 할부수수료 계산해보기

    나의 할부수수료율 우측 상단에 보면, 할부수수료도 미리 계산해 볼 수 있는 계산기가 있습니다. 1백만 원의 할부수수료를 재미로 한 번 계산해 보았습니다.

     

    예상-할부수수료-계산-화면
    롯데카드 예상 할부수수료 계산

     

    할부수수료는 잔액에 대해서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갈수록 줄어듭니다. 1백만원 사용 시 63,000원으로 6.3% 정도의 이율이 나옵니다. 

     

    2. 할부수수료 쉽게 계산하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가 귀찮다면, 아래 할부수수료 계산기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쉽게 금액과 개월 수만 입력하면, 대략 할부수수료가 얼마 나오는지 알려줍니다.

     

    참 간단한 신용카드 할부 이자 계산기!

    신용카드 할부이자를 계산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직관적으로 알기는 어렵다. 할부이자를 알기 위해서는, 할부수수료율을 알아야 한다. 원금에 할부수수료율을 곱해서, 할부이자를 계산하기

    tariat.tistory.com

     

    3. 롯데카드 할부 서비스 장점은?

    롯데카드 할부라고 다른 신용카드 서비스와 특별히 다르지는 않습니다.

     

    할부 서비스의 장점은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것입니다. 카드만 있으면 됩니다. 신청을 하고 서류를 제출하는 등의 절차가 없습니다. 물건을 구매할 때 몇 개월 할부로 이용하는지만 말하면 됩니다.

     

    특히, 구매 후 서비스 기간이 긴 업종의 경우 할부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헬스클럽, 피부미용실 등과 같은 업체는 중간에 망해서 가게가 없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할부로 구매하면 남은 할부 금액을 납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를 할부 철회 항변이라고 부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보세요.

     

    신용카드 할부철회 항변은 무엇이고 어떻게 신청하는가?

    신용카드 할부철회 항변은 할부구매 이후에 필해를 받았을 때 보상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할부로 물건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이후에 물건에 하자가 있거나 서비스를 받지 못한다면 어떻게 해야

    tariat.tistory.com

     

    4. 단점은?

    단점은 역시 수수료율입니다. 은행권의 신용대출이나 카드사 카드론보다 수수료율이 훨씬 높습니다.

     

    결론은...

    요약하자면 비싸지 않은 물품을 살 때는 할부로 편리하게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수수료율은 높지만, 구매금액이 크지 않으면 실제 수수료는 크지 않습니다. 다만, 비싼 물건을 살 때는 고민해 봐야 합니다. 다른 금융상품이 수수료율이 더 싸기 때문입니다.

     

    롯데카드 할부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었고, 일반 신용대출보다 금리가 높은 편이니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36개월-무이자-할부
    36개월-무이자-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