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잘 사용하는 방법 10가지!

목차

    2018. 12. 11. 06:55

    롯데카드-앞면
    롯데카드

    뭐든지 처음은 새롭고 신납니다. 카드를 처음 발급받고 사용하는 것은 재미난 일인데요 카드사용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무 생각 없이 사용하게 됩니다. 카드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않고, 무작정 사용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카드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어떤 게 있을까요? 롯데카드를 잘 사용하는 방법 10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1. 카드가 아직 없다면, 발급조건을 알아두세요

    카드는 신용 기능이 있기 때문에, 아무에게나 발급해 주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대금을 잘 갚을 만한 사람에게 발급을 해 주는데요. 이를 판단하는 조건은 신용점수와 소득유무입니다. 카드가 아직 없다면 미리 이 조건을 알아두는 것도 좋습니다. 체크카드는 은행계좌만 있으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 조건은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카드를 사용하세요

    너무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추천 받은 카드를 아무 생각 없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드를 여러 장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카드들을 잘 조합할 필요가 있는데요. 카드이용금액이 적다면 통신비 자동이체 카드가 혜택을 많이 볼 수 있고, 관리하기도 편한다. 쇼핑을 많이 한다면, 올마이쇼핑카드도 혜택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4가지 종류가 있는데, 자신이 많이 소비하는 업종의 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최근에 나온 아임시리즈 카드는 할인금액이 전월실적에 포함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매번 전월실적 따져보기 어렵다면 아임 시리즈 중에 하나 선택하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3. 카드이용금액을 관리하자.

    카드이용금액을 관리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결제일을 변경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정기적으로 이용금액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결제일은 한 달의 소비규모를 쉽게 파악하기 위함이고, 카드이용금액 확인은 과소비를 조절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럼, 결제일은 언제로 변경하는 것이 좋을까요. 보통 14일을 결제일로 많이 추천합니다. 결제일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드이용금액을 확인하는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카드사 앱이 유일한 방안이었지만, 요즘은 이런 정보를 통합하여 제공해 주는 앱도 많습니다.

     

    4. 카드이용한도를 적절하게 유지

    카드이용한도는 불필요하게 너무 많아도 문제지만, 너무 적어도 문제입니다. 특히 현금서비스 한도의 경우 없애면 신용점수 관리에 유리합니다. 자신의 이용한도를 확인해 보세요. 적은 경우에는 상향을 하는 게 좋습니다. 많은 경우에는 그대로 두세요. 한도를 하향시키면 신용점수 관리에 좋지 않습니다.

     

     

    5. 롯데카드 모바일앱 사용

    궁금한 사항이나 업무처리를 위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채널은 콜센터입니다. 콜센터는 편하지만, 대기 시간이 필요하여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카드사에서는 콜센터 관리비용도 무시 못하는 만큼, 홈페이지나 앱으로 업무 처리할 수 있도록 고객을 유도합니다. 다행히 앱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속도도 빠르고 편리해졌습니다. 롯데카드를 사용한다면 모바일앱을 이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이득입니다.

     

    6. 엘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두세요

    롯데카드를 사용하면 엘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엘포인트는 롯데카드의 포인트라기 보다는 롯데그룹의 포인트인데요. 그래서 별도의 앱도 있습니다. 롯데카드 사용 외에도 엘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엘포인트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도 있습니다.

    7. 터치 서비스 이용

    터치 서비스는 필요한 쿠폰을 선택하고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카드 서비스는 혜택 받기 위해 신청할 필요가 없지만, 터치 서비스는 자신이 직접 쿠폰을 고르고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하지 않으면 할인을 받을 수 없습니다. 유용한 쿠폰들이 많은 만큼 확인해 보고 혜택도 받도록 하세요.

     

     

    8.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금융서비스 사용을 자제하세요

    현금SVC, 카드론, 리볼빙 등 카드사에서는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드사도 제2금융인만큼 금리 조건도 은행보다 좋지 않고, 신용점수도 하락될 위험이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금융서비스는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9. 불필요한 서비스는 해지하세요

    카드사에서는 수익성 강화를 위해 여러 가지 서비스를 개발하고 수수료를 받습니다. 이 중에는 유용한 서비스도 있지만, 불필요한 서비스들도 많은데요. SMS크레딧 서비스도 그러한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전화로도 판매하기 때문에 나도 모르게 가입돼 있을 수도 있습니다. 청구서를 확인하고 그러한 서비스가 있다면 해지하도록 하세요.

     

    10. 카드를 해지하면 연회비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카드를 해지하면, 연회비를 일할로 계산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연회비가 1~2만 원 정도 하기 때문에 큰 금액은 아니더라도, 사용하고 있지 않는 카드를 가지고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카드 해지는 전화로도 가능하지만 간단한 게 인터넷으로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해지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롯데카드를 잘 사용하는 방법 10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를 사용하면 여러가지로 이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소비를 통제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는 만큼, 잘 관리하여 즐거운 소비 생활을 하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