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수퍼마일카드,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카드 알아보기!

목차

    2018. 12. 14. 06:56

    우리-수퍼마일카드-앞면
    우리-수퍼마일카드

    카드 혜택 중에서 쏠쏠한 것 중에 하나가 마일리지 적립입니다. 마일리지로 좌석 업그레이드도 할 수 있고, 무료 항공권 이용도 가능한데요. 비싸긴 하지만 비즈니스가 좋긴 좋습니다. 마일리지 적립 카드의 경우 그 카드만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이용금액도 높습니다. 많이 이용하는 카드이기 때문에, 모든 카드사가 마일리지 적립 카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카드 수퍼마일체크와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 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1. 상품 내용

    우리카드 수퍼마일카드는 대항항공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을 기념하여 발급된 카드이기 때문에 카드 디자인에 수호랑이 있습니다. 무슨 이유인지 모르지만, 반다비는 보이지 않습니다. 카드상품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2가지가 있습니다. 수퍼마일카드의 주요 혜택은 마일리지 적립입니다. 주요 혜택을 표로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카드 연회비는 신용카드는 49000원, 체크카드는 없습니다. 동계올림픽의 스폰서가 비자여서 그런지, 카드는 비자 브랜드 밖에 없네요. 기존에 다른 우리 카드를 소지하여 연회비를 납부하고 있다면, 44000원만 내고 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 용 신용카드 체크카드 실적 조건&한도
    기본 마일리지 적립 1,000원당 1마일리지

    2,500원당 1마일리지 -
    이동통신,택시,영화관,커피 이용시 추가 적립 추가 2마일리지 추가 2마일리지  - 각각 월 1,000마일리지 한함
     - 신용카드는 전월실적 50만원, 체크카드는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시
    해외, 면세점 이용시 추가 적립 추가 0.5 마일리지   추가 0.5마일리지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월1회, 연 3회 없음   -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시 
     데이터 로밍  월1회, 연 3회  -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시 
    호텔 2박시 1박 무료, 제주 렌터카 무료 제공, KTX10% 할인  호텔 년1회, 제주 렌터카 월1회, KTX 년2회  - 프리미엄 투어(1661-7730)으로 예약시,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시 
      해외 박물관, 미술관  월1회, 연3회  -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시 

     

    체크카드 마일리지 적립률은 굉장히 낮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 적립률은 나쁘지 않은데요. 이동통신, 택시, 영화관, 커피 이용시 추가 2 마일리지가 적립 가능해서, 최대 3 마일리지까지 적립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업종을 많이 이용하는 것이 좋지만, 많이 이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업종들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이 카드들은 이미 발급 중단된 카드입니다.

     

     

    2. 수퍼 마일 카드 대안 상품

    물론 그렇다고 우리 카드에 다른 마일리지 적립 카드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로얄블루 1000카드와 자유로운 여행카드도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둘 다 마일리지 적립률이 너무 낮은데요. 로얄블루 1000카드는 특정업종에만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해외, 면세점, 항공사, 여행 업종 이용 시 1500원당 2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자유로운 여행카드는 1,500원당 1 마일리지에 해외 이용 시 추가 2 마일리지가 쌓입니다. 해외에서 산다면 모를까, 1500원에 1 마일리지는 적립률이 너무 낮습니다.

     

    마일리지 카드에 관심 있다면 삼성 앤마일리지 카드를 추천합니다. 앤마일리지는 1000원당 최대 2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카드인데요. 인천공항 발레파킹 무료, 라운지 본인 이용 무료, 공항커피 무료 등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딱인 카드입니다.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에 관심 있다면 NH20해봄 체크카드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체크카드임에도 불구하고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을 제공하는 카드입니다.

     

    우리카드 수퍼마일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적립률은 나쁘지 않으나, 발급이 중단된 카드입니다. 우리 카드에는 마일리지 적립카드가 괜찮은 카드가 없는데요. 다른 카드사에서 대안을 찾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