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카드 한 눈에 서비스 알아보기!

목차

    2018. 12. 16. 23:34

    보통 카드가 한 장만 있지는 않습니다. 카드를 여러 장 사용하면 다양한 혜택을 볼 수 있지만 관리가 어렵습니다. 앱도 카드사별로 설치해야 돼서 번거로운데요. 이에 여신금융협회에서는 카드사 이용금액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알아보았습니다.

     

     

    1.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 이용방법

    이용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다른 하나는 앱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앱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용하기가 훨씬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 이용을 위해 내 계좌 한눈에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http://www.accountinfo.or.kr'에 접속하면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의 하나의 메뉴로 이용하셔도 됩니다.

     

    앱은 앱스토어에서 '계좌통합관리'라고 검색하면 '어카운트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라는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앱을 설치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으로 내계좌한눈에로 접속하면 홈페이지 하단에서 카드정보조회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내카드 한눈에 제공 서비스

    1) 잔액 확인하고 계좌 폐쇄하기

    보유한 은행계좌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통장에 남아 있는 잔액을 확인하고, 다른 계좌로 이체할 수도 있습니다. 은행 계좌를 정리할 때 굉장히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잔액 확인 및 계좌 폐쇄하는 방법을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보유카드 한도 조회

    보유한 카드의 한도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한도 외에도 결제 예정금액, 포인트, 최근 이용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카드 한도, 결제 예정금액 같이 중요한 정보는 모든 카드사 정보를 하나의 앱에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보유 카드 한도 조회하는 방법을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가입 보험 조회하기

    보험 정보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보험 정보를 조회하는 방법은 이전에 다루었으니 해당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3. 내계좌 한눈에 이용 가능 시간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는 특이하게 이용시간이 있습니다. 자세한 이유는 모르지만 조금 아쉽습니다. 매일 9시부터 22시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자동이체 관련 업무는 영업일에만 가능합니다. 예상이 가능 이유는 있지만 서비스 편의성을 위해 개선되면 좋겠습니다.

     

    * 서비스 이용시간

      - 매일 9시 ~ 22시: 서비스이용 등록(해지), 로그인 / 계좌정보, 금융정보, 자동이체 조회

      - 영업일 9시 ~ 22시: 계좌해지(잔고이전) / 자동이체 해지, 변경

     

    오늘은 이렇게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계좌나 카드가 여러 개 있다면 한 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