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포인트 마이신한포인트 현금으로 받기!

목차

    2018. 12. 26. 00:42

    돈

    신한금융그룹의 포인트는 마이신한포인트입니다. 카드를 사용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데요. 사용하지 않는 포인트는 소멸되고 카드사에는 낙전수입이 됩니다. 카드사 포인트는 현금과 동일한 가치가 있으므로, 가급적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한카드 포인트인 마이신한포인트를 현금으로 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카드사 포인트 현금화 하기

    신한카드 뿐만 아니라 여러 카드사를 이용한다면 카드사 포인트를 모두 한 번에 현금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감원에서는 휴면 포인트를 카드사 수입으로 가져가지 못하도록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내 카드 한눈에 라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이용하면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 번에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 포인트 현금화 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마이신한포인트 현금화

    신한카드 포인트만 현금화 한다면 '쏠' 어플을 이용하면 됩니다. 신한금융그룹에서는 '쏠'이라는 어플을 출시했는데요. 신한은행 어플이기는 하지만 그룹사 서비스가 통합되는 추세입니다. 이 중에는 신한플러스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신한플러스는 신한금융그룹의 모든 서비스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신한플러스는 '쏠'에서도 접속이 가능하고, 신한카드 앱을 통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앱은 pLay를 통한 접속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신한페이판에 접속한 후 로그인을 하고, [ 고객센터 ] - [ 포인트 ] - [ 신한플러스 ]를 클릭하면 신한플러스로 이동 가능합니다.

     

    이동한 메뉴 상단에는 마이신한포인트가 몇 점인지 안내를 해 줍니다. 포인트 바로 아래 보면 '계좌로 입금신청'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이 메뉴를 클릭합니다. 입금이 가능한 계좌는 3가지가 있습니다. 입출금계좌, 적금계좌, 카드결제계좌 3가지인데 뭐 다 신한은행 계좌입니다. 카드결제계좌를 선택하면 계좌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돼서 편리합니다. 입출금계좌를 선택하면 신한은행 외에도 신한금융투자, 제주은행, 신한저축은행에 입금할 수 있습니다.

     

    1포인트 이상 보유시 1포인트 단위로 입금이 가능합니다.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는 많지만 최강의 조건입니다. 신한금융그룹의 포인트의 적립, 전환 등에 대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카드 포인트인 마이신한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포인트 이상시 1포인트 단위로 계좌 입금이 가능합니다. 신한카드를 사용한다면 지금 포인트를 확인해 보고 현금화해 보시기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