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 어떻게? 이렇게!

목차

    2018. 12. 26. 07:52

    이체
    이체

    인터넷 뱅킹에 처음 가입할 때 이체한도를 입력합니다. 이체한도를 낮게 설정했다면, 이후에 높여야 하는데요. 특히 부동산 거래를 하면 큰 금액이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이체한도를 증액해야 합니다. 과거에는 인터넷으로 이체한도 증액이 불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모바일로 이체한도 증액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에서 이체한도를 증액하는 방법과 그게 어려울 경우 지점을 방문하는 팁을 순서대로 다루었습니다.

     

    1. '쏠'에서 이체한도 변경하는 방법

    모바일로 이체한도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쏠을 이용해야 합니다. 쏠은 새롭게 출시된 신한은행의 모바일 뱅킹앱입니다. 모바일 이체한도 변경을 위해서, 우측 상단의 햄버거 메뉴를 클릭합니다. 나오는 메뉴에서 [ 조회/관리 ] - [ 전체계좌관리 ] - [ 이체한도조회/변경 ]을 선택하면 한도를 조회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쏠 이체한도는 보안매체에 따라 다르다. 아래에서 보듯이 OTP를 이용하면 1일 최대 5억원, 1회 1억원까지 이체할 수 있습니다. 보안카드는 1일 1천만원, 1회 5백만원입니다. 변경을 진행하면, 한도를 증액하는 경우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가능합니다. 따라서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비대면으로 실명확인이 가능합니다.

     

    * 보안매체별 이체한도

    보안매체 1일 1회
    OTP 5억원 1억원
    보안카드 1천만원 5백만원
    없음 100만원 100만원

     

    이체한도 감액은 신분증이 필요없습니다. 감액은 증액에 비해 리스크가 적기 때문인데요. 절차에 따라 한도 감액을 진행하면 됩니다.

     

     

    2. 지점을 방문하는 방법

    모바일로 이체한도 증액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지점에 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체한도 증액을 위한 서류는 없습니다. 신분증만 소지하고 가면 됩니다. 지점 영업시간과 위치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이체한도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로 감액 뿐만 아니라 증액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이도저도 귀찮다면 지점에 방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신분증은 잊지 말고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매월 정기적으로 이체를 하는 경우, 자동이체를 걸어놓으면 편리합니다. 기존에는 수수료를 지불해야 했으나, 신한은행에서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