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국민행복 카드 서비스, 혜택과 연회비는?!

2021. 9. 19. 10:02

국민행복카드는 나라에서 지급하는 바우처를 이용할 수 있는 카드이다. 예전에는 바우처별로 별도의 카드가 있었는데, 국민행복 카드로 통합되었다. 국민행복 카드를 모든 카드사에서 발급하는 것은 아니고, 입찰을 통해 선정된 삼성, 롯데, BC카드만 가능하다. BC카드는 각 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오늘은 롯데카드 국민행복 카드 서비스, 혜택과 연회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임신출산
국민행복 카드

 

 

국민행복 카드는 정부에서 바우처를 지급받기 위해 필요한 카드이다. 국민행복카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2가지가 있다.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없는 사람은 체크카드를 발급받으면 된다. 정부 바우처 혜택을 모두에게 제공하기 위해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2가지가 모두 있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조건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신용카드 발급조건과 발급자격은? 2가지만 기억하자! )

 

 

롯데 국민행복 카드는 연회비가 없다!

국민행복 카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둘다 연회비가 없다. 신용카드는 관련 규정에 따라 연회비를 면제할 수 없다. 하지만, 국가에서 하는 사업이라서 그런지 거의 유일하게 연회비가 없다.

 

롯데 국민행복카드 브랜드는 마스터와 국내전용 카드 2가지가 있다. 마스터 카드를 선택하면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연회비가 둘다 없기 때문에, 마스터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 지금은 해외여행을 나갈 수 없지만, 해외여행을 다니게 되거나 해외 쇼핑몰을 이용하려면 비자나 마스터 브랜드의 카드가 필요하다.

 

 

롯데카드_국민행복
롯데 국민행복카드

 

 

국민행복 카드의 가장 큰 서비스는 국가에서 제공하는 바우처이다. 임산・출산 지료비부터 보육료・육아학비 지원까지 해당 카드로 가능하다. 여기서는 국가 지원 바우처를 제외한 카드의 혜택을 알아보자. 바우처 혜택은 모든 카드사가 동일하다.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혜택

 

 

카드사 입장에서 국민행복카드는 발급량이 일정 부분 확보되는 카드이다. 그래서 이용활성화가 주요한 포인트이다. 혜택이 없다면 이용활성화가 어렵기 때문에, 카드사에서는 별도로 특화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국민행복카드는 임신을 앞둔 예비맘이 주 발급대상이다. 카드서비스도 마트, 육아교육, 병의원 등 예비맘들이 많이 이용할 만한 가맹점으로 구성돼 있다.

 

국민행복카드의 서비스를 표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내 용  대상 가맹점 할인횟수
(금액)
할인한도 통합 할인한도 
쇼핑 5% 할인 - 롯데마트(몰), 롯데홈쇼핑(아이몰), G마켓, 아이파크, 옥션, 베페몰, 제로투세븐, 아이맘, 파스퇴르몰 월 2회 건당 5천원에 한함 -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시 1만 5천원
- 이후 전월실적 X 5%
키즈 30% 할인 - 토이저러스, 키자니아 - -
헬스 5% 할인 - 병의원, 약국, 산후조리원 업종 월이용액 10만원 내   월5천원 할인한도
육아/교육 10%
할인 
- 어린이집 보육료, 유치원 유아학비, 학원, 학습지 업종, 유원지, 놀이시설 업종 업종별 별도 금액제한  업종별 별도 한도
교통 10% 할인 - 시내버스, 지하철, 택시  -
통신 2,000원 할인 -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월1회
(자동이체시)
 -

 

 

서비스 내용이 좀 복잡하다. 특히 육아/교육 10% 할인은 업종별로 별도의 이용금액과 할인한도가 있다. 자세한 내용은 포스팅 하단의 롯데카드 국민행복 서비스 안내 페이지를 참조하면 되겠다.

 

서비스의 가장 특이한 점은 통합 할인한도이다. 통합 할인한도는 전월실적의 5%가 생성된다. 많이 사용하면 할수록 할인한도가 증가한다. 단, 전월실적 산정시에 롯데국민행복카드로 할인 받은 이용건, 어린이집・유치원 이용건, 정부지원금 이용건은 전월실적 산정에서 제외된다.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사용해도 할인한도의 비율이 커지지 않기 때문에, 전월실적 30만원을 채운다고 가정하고 실제 받을 수 있는 할인율이 얼마인지 계산해 보았다.

카드이용금액 합계 전월실적구간 혜택 합계 할인율
50만원 30만원 15,000원 3.0%

 

 

롯데 국민행복카드 혜택 많이 받으려면, 키즈・육아.교통 서비스를 많이 이용해야!

할인율이 가장 높기 때문이다. 쇼핑 10만원, 육아/교육 5만원, 교통 5만원, 기타 30만원을 쓴다고 가정했을 때 3%, 15,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정도면 혜택 수준이 굉장히 높은 편이다. 특히 최근에 나오는 카드들은 갈수록 카드혜택이 떨어지고 있다. 국민행복카드는 과거에 출시된 이후 서비스가 변경되지 않았다. 정부 정책에 의한 카드이다보니 서비스를 변경하기 어렵지 않나 싶다. 말이 좀 길어졌지만 결국에 굉장히 좋은 서비스의 카드라는 것을 말하고 싶었다.

( 참조: 롯데카드 추천, BEST3! )

 

이 외에도 롯데그룹의 육아 관련 서비스가 포함돼 있다. 롯데마트 다둥이 클럽, 육아몰 VIP1년 무료가입, 롯데그룹사 우대 서비스가 있다. 롯데그룹은 쇼핑・여행 관련 그룹사가 많은 만큼 삼성카드보다 부수로 제공되는 서비스가 더 많다.

 

롯데카드 국민행복의 서비스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국민행복 카드 서비스 확인하기 )

 

 

오늘은 이렇게 롯데카드 국민행복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국민행복카드는 정부 바우처를 받기 위한 필수카드로 카드의 혜택 또한 준수한 편이다. 특히 연회비가 없다는 점이 큰 강점이다.

 

삼성카드 국민행복의 서비스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삼성카드 국민행복 서비스 파헤치기! )

 

 

알면 알수록 더 잘 사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 사용 꿀팁과 다양한 활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자.
► 롯데카드 사용 꿀팁, 어떤 것이 있을까?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