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비씨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보기!

목차

    2022. 8. 11. 07:03

    카드 이용기간은 결제일에 따라 다릅니다. 카드를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용 기간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사용한 금액이 언제 청구될지 알 수 있습니다. BC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특정 결제일이 권장되는 이유와 그 대안도 다뤄봤습니다.

     

     

    BC카드는 비자, 마스터와 같은 브랜드입니다. 최근에는 'BC바로카드'라는 브랜드로 자체 신용 카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신한, 삼성, 현대 카드 등과 같이 카드 발급 업무도 하게 된 것입니다.

     

    1. BC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BC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BC카드 홈페이지에 안내돼 있습니다. BC카드 홈페이지의 [ 마이BC ] - [ 카드 이용 조회 ] - [ 이용대금명세서 ]로 가면 중간에 아래와 같이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결제일별 신용공여기간'이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비씨바로카드-이용대금명세서-화면
    결제일별-신용공여기간-안내

    ( 중간에 '결제일별 신용공여기간'이 안내돼 있다 )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확인하고 있는 것은 'BC바로 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입니다. 은행에서 발급받은 카드의 경우, 브랜드가 BC카드인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는 해당 은행의 홈페이지에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해야 합니다.

     

    ❊ 비씨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일시불/할부 이용기간 현금서비스 이용기간
    1일 전전월 19일 ~ 전월 18일 전전월 3일 ~ 전월 2일
    5일 전전월 23일 ~ 전월 22일 전전월 7일 ~ 전월 6일
    8일 전전월 26일 ~ 전월 25일 전전월 10일 ~ 전월 9일
    12일 전전월 30일 ~ 전월 29일 전전월 14일 ~ 전월 13일
    15일 전월 3일 ~ 당월 2일 전전월 17일 ~ 전월 16일
    23일 전월 11일 ~ 당월 10일 전전월 25일 ~ 전월 24일
    25일 전월 13일 ~ 당월 12일 전전월 27일 ~ 전월 26일
    27일 전월 15일 ~ 딩월 14일 전전월 29일 ~ 전월 28일

     

    조금 황당한 것은 전월1일부터 말일까지를 결제할 수 있는 결제일이 없다는 것인데요. 보통은 결제일 14일이나 15일의 이용기간이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한 것을 결제하는 결제일인데, 14일은 없고 15일은 전월 3일부터입니다. 그래도 굳이 고른다면, 12일이 월소비패턴을 확인하기 위한 최적의 결제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소비패턴을 확인하기 위해 위와 같이 결제일을 12일로 결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2. 결제일 12일의 대안

     

    카드이용금액을 잘 파악하고자 할 때,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결제일입니다. 특정 결제일은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금액이 청구되기 때문에, 소비 금액을 파악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카드 이용금액을 파악하기 굉장히 쉽습니다. 뱅크 샐러드나 토스, 혹은 금융기관의 마이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면 카드 이용금액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를  잘 이용하면 굳이 결제일을 12일로 하지 않더라도 카드 소비금액을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주 서비스를 이용해서 카드이용금액을 확인해야 합니다. 성격상 이게 잘 되지 않는다면 결제일을 12일로 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결제일을 12일로 하게 되면 월급을 받고 약 2주가 지난 시점이기 때문에 은행 잔고 관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는 그냥 맘 편하게 월급 다음날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잘 관리하고 싶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만들면 안 되는 이유 3가지는?!

    신용카드를 만들면 안 되는 이유는 재테크 때문입니다. 신용카드는 소비를 편리하게 하기 위해 만들어진 금융상품입니다. 당장 주머니에 돈이 없어도 필요한 물건을 살 수 있는

    tariat.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비씨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카드사에 비해 선택할 수 있는 결제일도 적고, 전월1일부터 말일까지를 결제할 수 있는 결제일도 없습니다. 결제일을 12일로 하거나, 아니면 마이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해서 카드 이용금액을 자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카드 이용금액을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