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에 신용카드&체크카드 등록하기!

2019. 1. 27. 11:42

카카오페이 열풍이 뜨겁다. 서울시에서도 제로페이라는 QR코드 기반의 간편결제 시스템을 내놓았지만, 아직까지는 카카오페이보다 활성화되지 않는 듯 하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을 통해서 접속이 가능하고, 제로페이는 시중은행의 앱을 통해서 접속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에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간혹 등록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다.

오늘은 카카오페이에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카카오페이



제로페이와 카카오페이는 QR코드를 통해 인증하는 간편결제 시스템이 있다. 카카오페이도 소상공인 가맹점 수수료는 0%이지만, 제로페이를 이용하면 40%가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신한은행과 KB은행에서 제로페이를 사용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한은행 제로페이 사용하기KB국민은행 제로페이 사용하기 )


카카오페이에 신용카드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먼저 카카오톡 우측 하단의 '...'을 클릭하여 카카오페이로 들어가자.


초기화면

( 카카오페이로 들어가자 )


이동한 화면에서, 중간에 pay를 클릭하여 카카오페이로 들어간다. 카카오 페이 화면에서 카드를 등록하기 위해 상단의 톱니바퀴를 클릭한다.


카카오페이



톱니바퀴

( 톱니바퀴를 클릭한다 )


중간에 보면 '카드 - 등록하기'가 있다. 여기를 클릭하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할 수 있다.


카드_등록하기

( 카드 등록하기)



추천포스트



카드 등록하기를 누르면, 카메라를 통해 카드를 인식하여 등록할 수 있다. 인식률은 생각보다 좋다. 번호와 유효기간이 깔끔하게 인식되었다. 카드가 인식된 후에는 카드 비밀번호와 CVC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혹시, CVC 번호가 무엇인지 잘 모른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카드 CVC번호와 유효기간 알아보기 )


카드인식


카드가 잘 등록이 되면, 카카오톡으로 카드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알람이 온다.


등록한 카드는 QR코드를 이용한 오프라인 결제에는 사용이 어렵고, 온라인이나 모바일 결제를 할 때 사용할 수 있다. QR코드는 계좌 이체를 기본으로 한 결제시스템이어서 그런 듯 하다.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페이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비록 QR코드 기반의 오프라인 결제에서는 사용이 어렵지만, 온라인 결제가 필요할 때 사용하면 될 듯 하다.


카드 연회비는 여신금융업법에 의해 면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면 연회비가 없는 카드는 없을까? 연회비가 무료인 카드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자.
( 참조: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는 어떤 카드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