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은행 계좌번호 별표 없이 전체 조회하는 방법?!

목차

    2022. 2. 1. 20:03

    은행 계좌번호는 통장 없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행 계좌번호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표 없이 전체 번호를 확인하기 어려운데요. 그래도 전체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행 계좌번호를 외워두면 계좌이체를 하거나 송금받을 때 편리하지만, 이를 외우고 다니는 것은 쉽지 않죠.

     

     

    IBK은행 같은 경우는 핸드폰 번호와 동일한 번호로 계좌를 만들 수 있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는 은행의 계좌번호는 알기 어렵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재발급하거나 기간 연장할 때 계좌번호가 필요하면 난감해진다. 오늘은 내 은행 게좌번호 별표 없이 전체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 은행 계좌번호를 조회하는 방법과 계좌번호를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내 은행 계좌번호를 조회하는 방법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면 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냥 조회하면 계좌번호 세 자리가 별표 처리됩니다. 하지만 추가 인증을 하면 은행계좌번 전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행계좌 잔고를 조회하고, 안 쓰는 계좌를 해지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은행 계좌에 잔고가 있는데도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기능도 한 번 사용해 보시길 권합니다.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는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어플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홈페이지보다는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앱스토어에서 '내 계좌'라고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어플을 찾을 수 있습니다.

     

    내계좌-한눈에-어플-조회
    내 계좌 한눈에 어플

     

    어플을 설치한 후 본인인증을 하고, 계좌조회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은행별로 계좌번호를 조회할 수 있다. 

     

     

    은행-계좌-조회-모습
    은행 계좌번호 조회

     

     

    기본 설정은 계좌번호 세자리가 별표 처리됩니다. 하지만 인증을 하면 계좌번호를 전체 확인할 수 습니다. 조회 가능 대상은 은행권, 제2금융권, 증권사입니다. 별표를 없애기 위해서는 금융인증서나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계좌번호-마스킹-버튼-해제
    계좌번호 마스킹

     

    위 화면에서 계좌번호 마스킹 부분을 슬라이드하면, 해제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이후에 공인인증을 하면, 마스킹이 해제된 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인 경우 계좌해지도 가능합니다. 이 때는 위와 같이 '해지가능'이라는 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는 시중은행(우체국 포함),제2금융권,주식 계좌 뿐만 아니라 보험 가입내역과 대출 내역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 내역은 알게 모르게 단체보험으로 가입된 내역이 많아 조금 놀랐습니다. 보험금은 신청해야 받을 수 있으므로, 자신도 모르게 가입된 보험내역을 한 번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은행 계좌에 돈이 남아 있다면?

    안 쓰는 계좌로 소액이 남아 있다면 현금을 인출하기 불편합니다. 하지만, 내계좌 한눈에 앱에서 잔액 이체와 계좌 해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때 잔고는 50만원 미만, 1년간 입출금 거래가 없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 참조: 은행계좌 잔액 확인하고 안쓰는 계좌해지하기 )

     

     

    나의 계좌 한눈에 서비스의 가장 불편한 점은 바로 이용시간입니다. 이용가능 시간은 평일 9시부터 22시까지입니다. 이용시간 제한은 하루빨리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용시간_제한
    9시부터 22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마이 데이터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마이 데이터는 내 금융정보를 한 곳에 모아서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은행, 증권, 카드사에서 21년 12월 이후 서비스를 오픈하고 있습니다. 마이 데이터에 가입하면, 한 곳에  내금융정보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은행의 경우에는 계좌번호 확인도 가능합니다.

     

    은행의 경우 대부분 서비스를 하고 있으니, 주거래 은행에서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하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마이데이터-메뉴-화면
    우리은행 앱

     

     

    2. 계좌번호 기억에 도움이 되는 방법

    1Password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같은 중요한 정보를 저장하고 조회해 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계좌번호나 신용카드 번호 등도 입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꺼림직할 수는 있으나, 계좌의 비밀번호까지 입력해 놓지 않으면 크게 문제될 일은 없습니다.

    어플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1password
    신용카드 항목 숫자입력 가능, 계좌번호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를 쉽게 기억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자주 사용하는 번호는 외울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참고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은행 계좌번호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나의 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여 은행 계좌번호를 조회할 수 있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계좌번호는 1Password 어플을 사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