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계좌개설하는 방법, 이제는 모바일이다!

목차

    2020. 9. 14. 10:25

    스마트폰-손-들고-있는-모습
    스마트폰

    IT기술이 발달하면서 예전에는 어려웠던 일들이 쉬어졌습니다. 금융도 핀테크 바람이 불면서, 많은 편리한 서비스들이 생겼습니다. 주식 계좌 개설은 예전에는 은행 창구에 가서 만들어야 했지만, 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해서 은행에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바일로 주식계좌를 개설하는 것처럼 직원을 통하지 않고 업무처리를 하는 방식을 비대면이라고 부릅니다. 비대면이란 얼굴을 맞대지 않는다는 뜻으로, 창구에 가서 직원을 만날 필요가 없다는 뜻인데요. 지금도 물론 은행 창구에 가면 증권계좌를 개설해 줍니다. 하지만 혜택과 편리성면에서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주식계좌 개설 나이에는 제한이 없지만, 만 20세 미만인 경우에는 부모님의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1. 모바일로 계좌개설을 해야 하는 이유

    1) 비대면 계좌개설에 많은 혜택을 줍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은 고객이 앱을 다운로드하여, 신청서를 입력합니다. 증권사에서도 관련 서류나 고객 대응 업무가 줄어 이득입니다. 그래서 비대면 계좌 개설에는 여러 가지 혜택을 줍니다. 가장 많은 것은 주식수수료 평생 무료 혜택입니다. 5년으로 기간을 정하는 경우도 있고, 아예 평생 무료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식수수료가 수수료율은 얼마 안 되지만, 거래 금액이 크다면 이또한 적은 금액은 아닙니다.

     

    수수료 외에 타사 주식 이관 이벤트를 같이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타사 주식 이관은 다른 증권사에 있는 주식을 비대면으로 개설한 계좌로 이관하는 것인데요. 보통은 금액에 따라 혜택을 제공합니다. HTS나 MTS로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으므로, 보유하고 있는 주식이 있다면 이벤트에 참여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2) 시간 절약

    비대면 계좌개설을 위해서는 앱을 다운로드하고, 고객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과거에는 앱의 오류가 있어, 신청하다가 열받는 경우도 종종 있었는데요. ( 정보를 다 입력했는데, 오류가 발생해서 처음부터 다시 입력해야 한다고 생각해보세요. ) 지금은 앱이 많이 안정화돼서 그런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은행 창구에 가서 번호표 뽑고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것만으로 큰 이득입니다.

     

     

    2. 모바일 계좌개설 방법

    모바일 계좌개설을 위해서는 각 증권사의 앱을 다운해야 합니다. 보통 앱스토어에서 해당 증권사명을 입력하면, '(계좌개설)'이라고 붙어있는 앱이 있습니다. 해당 앱을 설치하고, 안내에 따라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증권사 이벤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신청을 해야되는 경우가 있으니 신청 전에 한 번 확인해보도록 하세요. 각 증권사의 모바일 계좌 개설 이벤트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참조: 미래에셋,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대신증권, KB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키움증권 주식매매수수료와 모바일 계좌 개설 이벤트 알아보기)

     

    3. 모바일 증권계좌 추천 증권사

     

     

    대부분의 증권사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를 하고 있어, 어떤 증권사를 택해도 괜찮습니다. 혜택 기준으로 봤을 때는 한국투자증권이 가장 좋습니다. 현재 평생수수료 면제와 코스피 200 주식 랜덤 지급 이벤트를 하고 있다. 그 외에 주식 이관을 하거나 주식을 사서 가지고 있으면, 금액에 따라 현금도 지급합니다. HTS나 MTS도 잘 되어 있어 처음 계좌를 개설한다면 한국투자증권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모바일로 주식계좌를 개설하면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합니다. 보통은 기간이 정해져 있지만, 그 중에서는 평생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증권사도 있습니다.

     

    4. 해외주식을 거래하고 싶다면?

    해외주식을 거래하려면 해외주식거래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모바일로도 개설이 가능한데요. 애플 주식을 매수하는 방법을 예시로 해외주식 매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주식하는-방법
    주식하는-방법

     

    모바일 주식계좌개설 방법과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혜택도 있고 편리한 만큼 주식계좌를 개설하고자 한다면, 비대면 계좌 개설을 이용해 보세요. 계좌를 개설하고 주식을 사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식 투자를 하려면 여러가지 정보도 필요하고 분석도 해야 합니다. 이 때 가장 먼저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널은 인터넷인데요. 주식 투자를 위한 필수 사이트 베스트3가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