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커피 만들기 방법과 후기는?

목차

    2019. 2. 17. 06:30

    커피-원두
    커피

    방탄커피는 최강의 식사에서 나온 다이어트를 위한 커피입니다. 간헐적 단식 효과를 이야기하면서, 이를 유지하는 방법으로 방탄커피를 말합니다. 기존의 다이어트 방법과는 조금 다르지만, 책의 저자가 이야기를 설득력 있게 풀어냅니다. 방탄커피 다이어트란 무엇인지와 만드는 법을 알아보아씁니다.

     

     

    1. 방탄커피 다이어트

    최강의 식사는 미국의 IT전문가가 자신의 몸을 테스트해 본 결과를 말하는 책입니다. 뚱뚱한 자신의 모습을 반성하며, 몸과 정신을 효율적인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자신을 해킹해 본 결과를 소개하는 책인데요. 책에서는 간헐적 단식이 몸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단식이 좋다는 것은 여러 매체를 통해서도 익히 들은 바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생활패턴에 접목하기가 어려웠는데, 여기서 소개하는 방탄커피는 간헐적 단식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료입니다. 방탄커피는 이 커피를 한 잔 마시면 식욕을 철저하게 막을 수 있다는 데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우리는 다이어트하면 보통 먹는 양을 줄이는 것을 생각하지만, 이를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부족한 칼로리를 몸이 보충하고자 하기 때문에 나중에 폭식을 하기도 합니다. 이를 커피와 지방이 함유된 방탄 커피로 방지하는 것입니다.

     

    지방이 들어간 커피가 다이어트에 대해 도움이 되는지 의문이 생깁니다. 하지만 저자는 좋은 지방은 우리 몸에 도움이 된다고 말합니다. 탄수화물을 줄이고 지방을 높이는 저탄고지 다이어트가 요즘 유행이라고 들었습니다. 적당한 좋은 지방이 우리 몸에 좋다는 말은 저자의 말이 책을 통해 설득력 있게 전달됐습니다.

     

     

    2. 방탄커피 만들기

    방탄커피는 판매하는 제품도 있지만, 직접 만들어 마실 수도 있습니다. 방탄커피를 만드는 방법은 커피 1컵에 버터 1~2큰술, 코코넛 오일 1~2큰술을 넣고 섞는 것입니다. 섞는 것도 손으로 젓는 것보다 믹서기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책에서는 커피와 버터의 기준도 엄격히 제시하고 있습니다. 커피는 양질의 커피콩으로 내리고, 버터는 목초를 먹은 소의 우유로 만든 버터가 좋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이런 것을 일일이 지키기 어려우니 일단 커피는 집에 있는 캡슐 커피로, 버터는 시중에서 파는 버터로 시작했습니다. 버터는 그래도 유기농으로 구매해 보았네요. 이런 기준이 부담스럽다면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으로 시작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오전에는 방탄커피를 마시고, 점심과 저녁에는 다른 식사를 합니다. 점심과 저녁 식단도 책에는 소개돼 있지만, 일반 직장인이 따라하기는 어렵습니다. 식사는 샐러드와 단백질 위주의 식단입니다. 책에서는 단식 시간을 15시간 이상 가져가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단식의 효과는 15시간 이후에 나오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저녁 8시 전에 모든 식사를 마치고 다음날 12시에 점식을 먹으면 16시간이 됩니다. 7시 전에 저녁식사를 마치면 좋겠지만, 일반 직장인이 그렇게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저자의 방탄커피 만드는 법 소개 영상

     

     

    3. 방탄커피 만들기 후기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출근 전에 만들어 마시다보니 조금 번거롭기는 합니다. 방탄커피를 마시면 오전에 지방이 들어간 커피를 먹어서 그런지 배고픔은 덜합니다. 그리고 공복감이 있는 상태가 의외로 많이 힘들지는 않는다. 배고프고 힘이 빠져있다기 보다는, 갈증이 생겨서 그런지 오히려 행동이 빨라집니다. ( 그렇게 생각해서 그런 것일수도 있지만요 )

     

    몸은 확실히 가볍습니다. 먹는 양이 줄었기 때문인데요. 식사를 하면 배가 많이 나오곤 했는데, 전체적인 먹는 양이 줄어서 그런지 지금은 식사를 해도 배가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이 식단을 계속 유지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것입니다. 오전에 아무것도 안 먹으면 배고픔을 견디지 못할 것 같은데, 방탄커피를 마심으로 어느 정도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강의 식사법, 방탄커피 다이어트 시작하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책의 기준을 엄격히 따르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그건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방탄커피를 이용한 간헐적 단식만 시작해도 어느 정도 몸의 변화는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