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커피 다이어트 2주 경과 후기!

목차

    2019. 2. 18. 06:16

    커피-손에-든-모습
    커피

    방탄 커피 다이어트를 시작한 지 2주가 지났습니다. 다이어트는 시작보다 유지가 더 중요합니다. 팟캐스트를 통해 '최강의 식사법'이라는 책을 접했는데요. 책에는 방탄 커피를 이용한 간헐적 단식에 대해서 나옵니다. 이 방법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겠다고 생각했고,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습니다.

     

     

    책처럼 엄격하게 하지는 못하지만, 가능한 범위에서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어느 덧 2주가 흘렀습니다. 오늘은 2주간의 방탄커피 다이어트 경과와 후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처음에 시작할 때는 아침에 방탄커피를 마시고, 15~16시간 단식 시간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방탄 커피를 마시는 것은 끼니로 포함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저녁 9시부터 금식을 해서, 방탄 커피를 마시고 다음날 12시에 점심을 먹습니다. 그러면 15시간 단식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다보니 더 철저히 하고 싶어 졌습니다. 그래서 추가로 한 활동도 기록해보았습니다.

     

    1. 다이어트 효과

    살 빠집니다. 먹는 양이 줄어서 오히려 안 빠지는 게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집에 있는 저울로 체중을 쟀는데요. 약 2kg정도 빠졌습니다. 집에 있는 저울이라 편차가 크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전보다 몸도 가볍고, 옷도 여유가 생겼습니다. 저는 지금은 이 수준으로도 만족합니다. 지금 생활을 1달정도 유지하면 몸무게 변화가 더 뚜렷해질 것입니다.

     

    체중계
    몸무게-변화

     

     

    2. 추가 방법

    방탄커피 다이어트는 '최강의 식사'라는 책에서 나온 식사방법입니다. 저자는 이 방법을 통해 운동 없이 살을 빼고, 활력 있고 건강한 몸을 얻었다고 합니다. 정확한 원리와 방법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점심은 샐러드로

    책에서는 점심과 저녁식단도 나와 있지만, 직장인이 준비하기 어려운 식단입니다. 그래서 샐러드를 파는 가게를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에는 식사 시간에 샐러드를 파는 식당도 많이 생겼습니다. 필자가 자주 가는 샐러드 가게는 연어 샐러드가 꽤 잘 나옵니다. 직장에서 멀지 않아, 몇 번 이용해 봤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샐러드를 먹으면 배고플 것 같았지만, 오후 4~5시까지는 포만감이 유지됐습니다.

     

     

    2) 운동 시작

    책에는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에 대한 지침도 있습니다. 근력운동은 가장 좋은 운동이며, 일주일에 3번 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무리한 운동은 좋지 않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1주일에 1번, 고강도로 15분만 하면 된다고 하네요.

     

    다이어트하면 하루 1시간 이상의 고강도 운동을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1주일에 1번, 15분만 운동하면 된다는 건 정말 꿈같은 일입니다. 그래도 운동을 하러 나가는 건 쉽지 않지만,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기 위해 운동을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1주일에 1번이니까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3) 맥주 대신 소주

    최강의 식사법에서는 술은 경계해야 하는 음식으로 분류합니다. 술에는 몸에 좋지 않은 물질이 많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유해물질이 가장 적은 것은 보드카, 위스키, 진, 데킬라라고 합니다. 와인은 레드와인보다 화이트 와인이 독소가 적다고 하네요. 안타깝게도 맥주가 가장 독소가 많고 경계해야 되는 음료라고 합니다.

     

    외국인이 쓴 책이다 보니 소주에 대한 언급은 없습니다. 그래도 위의 순서를 감안했을 때 맥주보다는 소주가 낫지 않을까 합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한 후에는 술자리도 가급적 피하려고 합니다. 그래도 어쩔 수 없는 경우에는 맥주 대신에 소주를 먹으려고 합니다.

     

     

    2022년 8월 11일 업데이트

    여전히 방탄커피 식습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살이 계속 드라마틱하게 빠지지는 않지만, 줄어든 체중을 계속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만족합니다. 운동을 더 보강하는 방법을 고려중입니다.

     

    방탄커피 다이어트 2주 경과와 후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체중의 변화는 아직 크지 않지만, 줄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계속 유지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한 달 후에는 눈에 보이는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어느덧 방탄커피 다이어트를 시작한 지 한 달이 지났습니다. 1개월 경과 후기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