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코스트코 제휴카드 알아보기

목차

    2019. 2. 20. 11:00

    코스트코는 창고형 할인 매장이다. 코스트코는 고객 객단가도 높고 로얄티도 높아, 카드사에서 확보하고 싶은 가맹점 중의 하나다. 코스트코는 그 동안 삼성카드와 독점 계약을 해 왔다. 코스트코에서는 삼성카드밖에 이용할 수 없었다. 하지만 최근에 현대카드와 새 가맹계약을 했다.

    오늘은 현대 코스트코 제휴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현대_코스트코_제휴카드


    현대 코스트코 제휴카드의 정식 명칭은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이다. 현대카드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코스트코 제휴카드도 코스트코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독특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카드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VISA 모두 1만원이다. 해외 이용가능한 카드가 없다면, VISA 브랜드로 발급받는 게 좋겠다. 보통은 VISA브랜드가 연회비가 비싼데 코스트코 카드 국내전용과 VISA가 연회비가 동일하다. VISA브랜드의 경우, 플래티넘 서비스 중 선택제공서비스를 제외한 기본제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크게 유용한 서비스는 없는 듯 하다. 자세한 건 아래 VISA홈페이지를 참조해보자.
    ( 참조: VISA홈페이지 바로가기 )


    코스트코


    코스트코 제휴카드의 주요혜택은 코스트코 리워드 포인트 적립이다. 코스트코 리워드 포인트는 연1회 바우처로 교환해서 코스트코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이다. 1포인트가 1원으로 매년 12월에 1회 바우처로 교환해준다.


    코스트코 포인트 적립률은 주요 업종에 따라 3가지로 나뉜다. 일단 당월이용실적에 상관없이 1%는 기본 적립이다. 당월이용실적 50만원 이상시에는 코스트코 3%, 생활편의영역 이용시 2%가 적립된다. 생활편의 업종은 커피/베이커리, 영화/공연, 편의점, 대중교통이다. 해당 업종 이용시 전부 할인되는 것은 아니고 스타벅스, 풀바셋 등 주요 가맹점만 할인된다.


    내 용

    50만원 미만

    50만원 이상

    적립한도

    코스트코 매장, 온라인몰

    1%

    3%

    년간 50만 포인트

    생활편의업종

    1%

    2%

    없음

     그외 일반가맹점

     1%

     1%

     없

    ( 현대 코스트코 제휴카드 리워드 적립률 )


    코스트코 제휴카드는 전월실적기준이 아닌 당월실적기준이 적용된다. 당월실적기준은 해당 월에 청구서를 받은 금액을 의미한다. 실적에는 일시불과 유이자 할부금액만 포함된다.


    코스트코 제휴카드에는 적립제외 항목들이 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가급적 적립제외 항목은 다른 카드로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

    * 적립제외항목: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연회비, 제수수료, 이자, 지방세·국세, 전기·상하수도요금 등 공과금 납부액, 도시가스요금, 아파트관리비, 초·중·고교 학교납입금, 대학·대학원 등록금 납부 결제건, 자동납부서비스 이용수수료, 상품권 등 현금성 유가증권 구매 및 선불카드 충전금액,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및 장애인 고용부담금, 고속도로 통행요금, 고속버스(차내 단말기 및 고속버스 앱결제), 당사의 모든 할인서비스 및 무이자할부·부분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리워드 적립외에도 코스트코 멤버쉽 기능코스트코 연간 30만원 이상시 차년도 연회비가 면제되는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삼성카드 코스트코 제휴카드와 동일한 서비스이다.


    그러면 코스트코 제휴카드를 제일 잘 이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바로 코스트코에서만 사용해서 당월이용실적을 50만원 넘기는 것이다. 그러면 3%를 리워드로 적립받을 수 있다. 요즘같이 카드서비스가 축소되는 분위기에서 이용금액의 3%를 혜택으로 받는 것은 크다.

    다만 코스트코에서 50만원을 다 채울 수 없다면, 생활편의업종(2% 적립가능)까지해서 50만원을 채우는 것이 좋겠다. 2% 적립도 다른 카드에 비하면 높은 적립률이다.


    현대 코스트코 제휴카드의 내용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도록 하자.
    ( 참조: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코스트코 제휴카드 보기 )



    오늘은 이렇게 현대 코스트코 제휴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현대카드가 코스트코와 가맹계약을 새로 하면서, 앞으로는 현대카드만 사용이 될 가능성이 높다. 그렇지 않더라도 현대 코스트코 제휴카드는 삼성카드보다 혜택이 훨씬 좋다. 삼성카드의 최대 적립률은 1%이고 그마저도 한도가 있다. 혜택이 강력한만큼 자연스럽게 현대카드로 대체되지 않을까 한다.


    현대카드의 발급 조건 및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현대카드 발급 방법 및 조건, 발급조회 알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