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프리미엄 포인트 카드 알아보기

목차

    2019. 2. 22. 07:39

    카드의정석-프리미엄-포인트
    카드의정석-프리미엄-포인트

    카드의정석 프리미엄 포인트 카드는 국내외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 카드입니다. 연회비가 십만 원이지만 그에 상응하는 기프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연회비 부담은 적습니다. 카드 혜택은 사용 금액에 따라 포인트를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사용처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VIP시장은 카드사 주요 공략 대상 중 하나입니다. VIP고객은 소비금액이 커서, 유치고객 대비 카드 이용금액 증가가 큽니다. VIP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VIP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최근 현대카드에서는 'The그린카드'라는 VIP카드를 출시했습니다. VIP 고객 유치를 위해 우리 카드에서도 프리미엄 포인트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1. 주요 혜택

    우리카드는 카드의 정석이라는 타이틀로 여러 종류의 카드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일반카드 중에는 엘포인트 카드처럼 서비스가 괜찮은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프리미엄 카드는 괜찮은 카드가 없었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프리미엄 포인트 카드는 다른 VIP카드 대비 연회비와 혜택이 좋은 편입니다.

     

     

    프리미엄 포인트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마스터 모두 105,000원입니다. 해외 이용에 대한 적립 혜택도 있으므로, 굳이 국내전용 카드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연회비도 동일하므로 마스터 브랜드의 카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프리미엄 포인트카드의 주요 서비스는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입니다. 포인트 적립, 주유할인 서비스가 있는데 그냥 일반카드에서 제공하는 수준입니다. 그 외에 프리미엄 기프트 서비스는, 이는 연회비 대체용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프리미엄 포인트 카드의 주요 서비스를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내 용 할인 조건 비고
    프리미엄 기프트 서비스
    (8~10만원 상당)
    - 초년도 30만원, 2차년도 200만원 이상 이용시
    - 연 1회
    -
    국내외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 전월 이용금액 50만원 이상시
    - 월 1회, 연5회
    -
    이용금액의 0.8~2% 포인트 적립 - 특별적립한도: 월30만점 - 2%: 해외, 면세점
    - 1.2%: 백화점, 할인점, 온라인쇼핑, 커피, 영화, 이동통신
    - 0.8%: 그외
    현대오일뱅크, Soil주유소
    리터당 60원
    할인
    - 일1회
    - 1회 10만원,  월20만원에 한함
    - 전월 이용액 50만원 이상시 
     -
    프리미엄 서비스 - 전월 이용실적 50만원 이상시
     - 해외 유명 미술관/박물관 할인, 프리미엄 투어 서비스, 국내외 여행 관련 무료 보험 제공

     

    우리카드를 써야 하는데,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카드가 필요하다면 굉장히 좋은 카드입니다. 기존에 로얄블루카드가 있었는데 연회비가 25만 원 이상입니다. 프리미엄 기프트도 동반항공권이라 사용하기가 애매했는데요. 프리미엄 포인트카드는 연회비가 10만 원이지만 기프트가 제공돼 연회비에 대한 부담이 적습니다.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하는 카드는 PP카드가 대표적인데요. 이 카드의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은 '더라운지'라는 서비스에서 제공합니다. 국내외 1200개의 라운지를 무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는 3가지로 구성돼 있습니다. 해외 유명 박물관/미술관 50% 청구할인, 프리미엄 투어 서비스, 국내외 여행 관련 보험 무료 제공됩니다. 프리미엄 투어 서비스에는 KTX/SRT 왕복 승차권 10% 할인 및 숙박 무료 연장 서비스 같은 내용도 있습니다. KTX 할인이 가장 괜찮은 서비스로 보이네요.

     

    포인트보다 마일리지 적립을 선호한다면 프리미엄 마일리지 카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한항공은 1000원당 1마일, 아시아나는 1500원당  1마일리지를 지급합니다.

     

    2. 현대 그린카드 비교

    연회비 수준이나 서비스가 현대 더그린카드를 염두에 두고 만든 듯한데요. 현대 더 그린카드는 연회비가 우리 카드에 비해 5만 원 정도 더 비쌉니다. 하지만 연회비 일부 면제 서비스도 있고 공항 라운지 서비스도 더 좋습니다.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이 필요하다면 우리 프리미엄 포인트 카드도 좋지만, 현대 그린카드를 생각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프리미엄 포인트 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우리카드에서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이 가능한 연회비 10만 원대의 카드가 새로 출시됐는데요.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 더 그린카드와 비교하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