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하나 체크카드 발급처 및 서비스 알아보기

목차

    2019. 3. 3. 21:45

    페이코-하나-체크카드
    페이코-하나-체크카드

    한 동안 카드가 결제시장의 주를 이루었습니다. 다양한 핸드폰 결제방식이 나왔지만, 카드를 밀어내기에는 역부족이었는데요. 하지만 지금은 IT기술이 발달하면서, 결제 플랫폼이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페이 업체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페이코입니다. IT업체가 지주사여서 그런지 앱도 안정적이고, 이벤트도 많이 합니다. 페이코 하나 체크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1. 페이코 하나 체크카드 단종

    페이코 하나 체크카드는 21년 단종됐습니다. 신규 발급이 중단된 것인데요. 간편결제를 선호한다면 신한 딥온 체크카드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페이코뿐만 아니라 다른 간편 결제 건에 대해서도 2% 적립이 가능합니다.

     

    2. 하나 페이코 체크카드 서비스

    하나 페이코 체크카드는 제휴카드입니다. 최근 들어 페이코에서 여러 카드사들과 제휴카드를 많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미 우리, 삼성, 롯데와 제휴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삼성과 롯데는 신용카드로 비교하기 어렵지만, 우리카드는 하나카드와 동일하게 체크카드로 출시됐습니다. 뒤에서 보면 알겠지만 우리 카드보다 강력한 서비스로 출시됐습니다.

     

     

    페이코 하나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습니다. 가끔 연회비가 있는 체크카드도 있는데 페이코 하나 체크카드는 별도 연회비는 없습니다. 카드 브랜드는 VISA입니다. 즉 해외에서도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하나 체크카드의 서비스는 전가맹점에서 2% PAYCO포인트를 적립해주는 것입니다. 과거에 신용카드로 일정금액 이상 구매할 때 2% 적립해주는 롯데 벡스카드가 있었습니다. 손익 문제로 해당 카드가 없어진 것을 감안하면, 2% 적립은 굉장히 높은 수준입니다.

     

    월 30만원의 전월실적 기준이 조금 부담스럽긴 하지만, 페이코 이용금액도 적립대상에 포함됩니다. 조금만 신경 써서 사용하면 월 30만 원은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가장 부담스러운 건은 건당 2만원 이상 이용 시 적립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2만원 이상 결제할 때만 카드를 사용해야 하는데 쉽지는 않습니다.

    내 용 전월실적 30만원 미만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한도 및 조건
    전가맹점에서 PAYCO포인트 적립 -

    2% - 건당 2만원 이상 이용시
    - 월 최대 1만p 적립

     

    페이코 포인트 적립제외 대상은 국세/지방세, 공과금, 상품권/기프트카드 구매금액, 선불카드 및 선불전자 지급수단 충전금액, 아이행복 정부지원금, 도시가스 이용금액,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금액, 대학등록금, 초중고 납입금입니다. 제외항목은 살펴보고 해당 가맹점 이용 시 다른 카드를 이용하는 게 좋겠습니다.

     

     

    3. 페이코 하나 체크카드 발급처

    페이코 하나 체크카드는 페이코 앱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를 찾아보았지만 전혀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카드를 발급받고 싶다면, 페이코 앱을 다운받아 [금융] - [PAYCO 제휴카드] 메뉴를 확인하면 됩니다.

     

    페이코 하나 체크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체크카드임에도 불구하고 2% 적립혜택을 주는 강력한 카드입니다. 페이코를 자주 이용하다면 충분히 메리트 있는 카드가 되겠습니다. 체크카드 중에는 신용카드 못지않은 혜택을 가진 카드도 많습니다. 더군다나 체크카드는 소득공제율도 30%로 신용카드보다 높습니다. 체크카드 베스트3에 대한 내용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