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림 VR게임방 레노버 이용후기!

목차

    2019. 3. 14. 06:08

    VR기술이 각광을 받으면서 관련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삼성전자에서도 VR고글을 출시했고, 소니에서는 게임에 활용하기도 한다. 저렴하게는 종이로 된 VR박스도 있다. 하지만 싼게 비지떡이라고 했던가. 어지러움과 실망감을 안고 VR박스를 구겨버렸다. 좀 더 고급진 VR을 체험하기 위해 이곳저곳 알아보던 중에 신도림에 VR게임방이 생겼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오늘은 신도림 VR게임방 레노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VR



    VR은 앞으로 기대되는 IT기술 중의 하나이다. 특히 페이스북에서 관련 기술 개발에 힘쓰고 홍보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최근에는 페이스북의 신규 VR기기인 오큘러스 퀘스트를 공개했다. 계속해서 새로운 기기와 활용모습들을 보여주고 있다. 페이스북 VR담당 부사장은 VR은 대중화될 것이지만, 시기가 언제가 될 것인가 관건이라고 한다.




    VR이 많이 사용될 수 있는 분야 중의 하나는 게임이다. 화면을 보고 조작하는 것만으로도 몰입감이 드는데, VR을 사용한다면 실제 그 곳에 있는 느낌을 받지 않을까. VR게임방이 하나둘씩 생기고 있지만, 가까운 곳에 없어 체험해 볼 기회가 없었다. 최근에 신도림역에 VR게임방이 생겨 한 번 방문해 보았다.


    매장 외관에는 레노베서 할 수 있는 각종 게임들을 LCD게임으로 홍보하고 있다. 가장 주력으로 보이는 스페셜 포스와 아이들을 위한 또봇 그 밖의 다양한 게임들을 소개하고 있다.


    매장외벽

    ( 매장 전면 )


    매장의 면적은 굉장히 넓다. VR게임이 사람 1명당 어느 정도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면적이 넓어야 한다. 그렇다고 VR기기를 쓰고 돌아다니면서 하지는 않는다. 매장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눈에 띄는 참여 업체 현황이다.


    매장안

    ( 참여업체 현황 )


    VR게임이다 보니 총쏘는 게임이나 스포츠 게임, 레이싱 게임들이 대부분이다. 총쏘는 게임은 스페셜 포스가 가장 눈에 띈다. 스페셜 포스는 종류가 3가지나 있는데, 1:1 또는 팀 대 팀으로 대전이 가능하다. 연인들이 데이트를 와서 서로 총으로 쏘며 즐거워하는 모습이 이색적이었다. 데이트장소로도 괜찮을 듯 하다.


    좀비게임

    ( 좀비 게임 )


    필자는 스페셜 포스 유니버셜이라는 게임을 했다. 이 게임은 총 3개의 스테이즈를 통과하는 게임으로, 각 단계의 마지막에 보스가 있다. 게임은 생각보다 훌륭했다. VR안경을 쓰고 좌우 위아래를 돌아보며 총을 쏘는 것이 어색하지 않고 굉장히 자연스러웠다. 몸에 조끼를 착용하는데 적이 공격하면 이 조끼에서 진동이 온다. 그래서 앞만 보고 있다 진동이 오면 뒤를 돌아보게 되는데 깜짝깜작 놀란다. 게임이지만 그래도 꽤 실감이 난다.

    다만, 아쉬운 것은 그래픽의 해상도이다.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위해 최적의 해상도로 운영을 하는 것이겠지만, 우리가 모니터로 보는 FPS게임보다는 게임의 해상도가 떨어진다. 앞으로 기술이 더 발전해서 TV모니터만큼의 해상도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면, 느끼는 몰입감이 굉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포게임

    ( 공포게임 )


    공포 게임은 위와 같은 철창에 들어가서 한다. 공간이 넓지만 VR을 쓰고 움직이면 다칠 수 있기 때문에 움직이지 말라고 한다. 안내원이 이동하라고 할 때만 이동해야 한다.


    아이들을 위한 초대형 또봇 VR 레이싱 기기이다. 약간 카트라이더를 VR로 한다고 생각하면 될 듯 하다. 실제 핸들을 가지고 조작하기 때문에, 아이들은 좋아할 듯 하다.


    또봇VR

    ( 또봇VR)


    곳곳에 포토존도 있어 사진도 찍을 수 있다.


    포토존

    (포토존)


    이용요금은 한 게임에 액션은 11000원, 아케이드는 8000원이다. 액션은 총 쏘는 게임이고, 아케이드는 총 없이 하는 게임으로 이해하면 될 듯 하다. 시간에 비해서는 약간 비싼 듯 하다. 한 게임에 약 10~15분 정도 플레이하는 듯 하다.


    VR게임방_이용요금

    ( VR게임방 이용요금 )


    그래도 오픈한 지 아직 얼마 안 되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관심이 있다면 이벤트가 있을 때 방문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20%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벤트
    ( 이벤트 ) 


    오늘은 이렇게 신도림 VR게임방 레노버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모니터를 보고 게임하는 것보다는 더 현실감 있고, 몰입감이 있다. 한 번 쯤은 해 볼만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시간에 비해서는 가격이 조금 비싸다. 영화와 비교하면 그 차이가 극명하다. 지금은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다면 이 기간에 가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PC에서도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거 알고 있는가?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PC에서 안드로이드 어플이나 모바일 게임 실행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