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롯데카드 VIP혜택 엘스타 알아보기

목차

    2019. 3. 17. 14:00

    롯데카드의 VIP서비스의 명칭인 엘스타이다. 사용금액에 따라 등급을 나누고 등급에 따라 다른 혜택을 제공한다. 18년에도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개편하고, 명칭도 엘스타로 바뀌었다. 19년에는 18년도에 비해서 서비스의 변화가 있었다.

    오늘은 19년 롯데카드 VIP서비스인 엘스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VIP



    VIP선정조건은?

    엘스타 등급의 기준이 일부 변경되었다. 우선 최고등급인 루미에르는 금액기준이 사라지고, 최우선 회원을 별도 선정한다고 한다. GOLD와 SILVER의 기준도 하향되고, 19년 이용금액에 따라 SILVER+등급을 지정한다. 아무래도 VIP등급을 더 많이 포함시키기 위해 조정이 된 듯 하다.


    VIP등급

    18년 기준

    19년 기준

    LUMIERE

    총 이용금액 2억5천, 신판 2억 이상

    최우수 회원 별도 선정

    -

    ROYAL DIAMOND

    총 이용금액 1억, 신판 8천만 이상

    좌동

    -

     DIAMOND

    총 이용 6천만, 신판 5천만 이상

     -

     PLATINUM

    총 이용 3천6백, 신판 3천만 이상 

    -

     GOLD

     총 이용 2천4백, 신판 2천만 이상

    총 이용 1천8백, 신판 1천5백 이상

     -

     SILVER

     총이용 1천8백, 신판 1천5백 이상

    18년 매월 신판 80만원 이상시

     -

     SILVER+

     -

    19년 신판 합산 2천만원 이상 

     신규



    VIP혜택은?

    가장 눈에 띄는 것은 2~3개월 무이자할부의 부활이다. 롯데카드는 18년에 2~3개월 무이자 할부를 VIP서비스에서 빼고,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2~3개월 무이자할부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무이자할부가 추가되면서 리워드 등의 혜택은 전반적으로 줄어든 듯 하다.

    앞으로는 VIP대상 이벤트를 많이 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에는 이벤트나 컬쳐에 대한 언급이 없었으나, 19년에는 이를 서비스 내용으로 안내하고 있다. 3월에도 VIP대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VIP를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이 과거보다는 많아질 듯 하다.

    추가로 이유는 알 수 없으나 루미에르 등급의 혜택이 홈페이지 안내에서 사라졌다.



    19년_엘스타_서비스

    ( 19년 엘스타 제공 서비스 )


    참고로 할인은 롯데계열사 할인이 제공된다. 하지만 롯데계열사가 롯데홈쇼핑, 롯데닷컴, 롯데면세점,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월드, 롯데뮤지엄으로 한정적이다. VIP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신청을 해야 한다. 롯데카드 모바일 앱인 롯데카드 라이프의 [혜택] - [L.STAR CLUP(VIP)]로 이동하면 혜택을 신청할 수 있다. 롯데카드 라이프 앱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롯데카드 신규 앱 라이프(LIFE) 후기 )


    롯데카드_모바일앱_엘스타

    ( 모바일앱에서 L.STAR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


    엘스타_무이자

    ( 필자는 이미 신청하였다. 신청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하단에 '신청하기' 버튼을 볼 수 있다 )



    2018년 롯데카드 VIP서비스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롯데카드 VIP혜택인 L.STAR(엘스타)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자 )



    오늘은 이렇게 2019년 롯데카드 VIP서비스인 엘스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2~3개월 무이자 할부가 부활한 것은 좋은 일이다. 앞으로는 이벤트나 프로모션에서도 VIP를 대상으로 한 내용을 많이 볼 수 있을 듯 하다.


    가맹점수수료가 조정되면서 앞으로 카드서비스가 많이 축소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카드서비스가 좋은 롯데카드 BEST3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도록 하자.
    ( 참조: 롯데카드 추천, BEST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