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마블, 마블 코믹스(만화) 시리즈에서 알아보기

목차

    2019. 3. 20. 07:16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위한 마지막 히어로인 캡틴마블이 개봉했다. 빌런이 생각보다 약해서 아쉽기는 했지만, 캐릭터를 잘 살려내는 마블의 장점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영화 '캡틴 마블'은 원작인 마블 코믹스 시리즈를 근간으로 했지만 다른 부분들도 많다.

    오늘은 캡틴 마블을 마블 코믹스(만화) 시리즈로 알아보고자 한다.


    캡틴마블



    ( 약간의 영화 이야기가 들어갈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 영화에서는 캡틴 마블과 크리족에서 온 마벨과의 인연(?)이 나온다. 단순한 여성 과학자로 나오지만 실제 코믹스에서는 이 캐릭터가 캡틴 마블의 전신인 캡틴 마벨이다. 그리고 영화와 다르게 마벨은 남성이다. 캡틴 마벨의 힘이 나중에 전이되면서 캡틴 마블이 탄생하게 된다.

    영화와 동일하게 크리족이고, 코믹스에서는 이 캡틴 마벨이 타노스를 물리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캡틴 마벨은 나중에 발암성 가스에 노출돼 암을 얻고, 이 암 때문에 사망하게 된다. 병은 히어로들한테도 무서운 존재인가보다[.


    ( Marvel Super-Heroes (1967) #12, 캡틴 마벨이 처음 등장한다 )


    코믹스에서는 영화 캡틴 마블의 전신인 '미즈 마블'이 있다. 미 공군 장교이자 나사 책임자인 캐럴 댄버스는 마벨을 조사하다가 그와 친해진다. 이후 폭발에 휩쓸려 마벨의 DNA가 일부 섞이게 되고, 마벨과 비슷한 능력을 갖게 된다. 영화와 비슷한 듯 다른 부분이다.


    이후에 미즈 마블은 뮤턴트 로그에게 능력과 기억을 빼앗기게 된다. 기억을 되찾고 나서 종종 엑스맨과도 함께 활동한다. '엑스맨'의 판권이 디즈니로 넘어가면서 어벤져스와 엑스맨의 콜라보를 기대하게 되는데, 캡틴마블이 그 가교역할을 할 지도 모른다는 기대감을 갖게 하는 대목이다.


    ( Marvel Super-Heroes (1967) #13, 미즈마블은 여기서 처음 등장했다고 한다 )



    ( Ms. Marvel (1977) #2, 이후에 별도 단행본도 발간됐다 )

    "신비한 두통과 기절하는 주문에 여전히 시달린 캐롤은 소멸자가 공격할 때 간신히 의료진을 찾을 시간이 있습니다! Marvel이 새로운 원수와 활력을 되찾은 전갈을 멈출 수 있을까요?"


    마블 코믹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길 바란다.

    Data provided by Marvel. © 2018 MARVEL



    오늘은 이렇게 캡틴마블을 마블 코믹스 시리즈에서 알아보았다. 영화와 같은 듯 다른 이야기가 재미있는 듯 하다. 마블은 만화의 역사가 오래된 만큼 캐릭터간 얽히고 설키는 이야기와 설정들이 즐거움을 주는 듯 하다.


    캡틴마블 영화 개봉에 맞춰 다양한 굿즈들이 나오고 있다. 이 중에는 무료로 소장할 수 있는 캡틴마블 통장도 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캡틴마블-닥터스트레인지 체크카드, 통장 알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