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정기구독 및 유료결제, 취소 및 환불요청 방법 알아보기!

목차

    2019. 4. 10. 06:30

    아이폰 앱스토어에는 무료앱도 많지만, 쓸만한 유료앱도 많다. 필요에 의해 유료앱을 설치하기도 하지만, 결제 프로세스가 간편하다보니 실수로 앱을 결제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또한 정기구독의 경우 일정기간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정기구독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오늘은 아이폰 정기구독 및 유료결제, 취소 및 환불요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앱스토어_환불




    먼저, 정기구독 취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정기구독내역은 아이폰에서 바로 확인하고, 취소할 수 있다. 유료전환시기 전에 결제를 취소하더라도 정해진 무료 기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유료로 결제할 생각이 없다면 미리 취소하는 것도 방법이 되겠다.


    방법을 순서대로 나열하면, 아래와 같다.


    1) 앱스토어에 들어가 우측 상단의 자신의 얼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한다.


    앱스토어_우측_아이콘



    2) 중간에 '구독관리'를 클릭한다.


    구독관리



    3) 현재 정기구독 중인 항목들이 나오면, 선택하고 구독취소를 누른다.


    정기구독_취소



    추천포스트



    다음 유료 결제 환불 요청하는 방법이다.

    유료 결제 환불 요청을 요청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웹싸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제일 간단하고 편리하다.



    1) 아래 링크를 클릭하고, 애플ID로 로그인한다.


    ▶︎ 앱스토어 환불요청 페이지: https://reportaproblem.apple.com



    2) 구매내역을 확인하고, 우측의 '문제신고'를 클릭한다.


    유료결제_환불요청

    ( 우측의 문제신고를 클릭한다 )



    3) 신고하고 싶은 문제로 '환불요청을 하고 싶습니다.'를 클릭하고, 설명을 기재한다.


    환불요청

    ( 환불 요청을 선택한다 )



    이제 환불요청 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면 된다. 필자도 유료결제를 잘못한 일이 있어 환불을 요청했고, 환불을 받았다. 결과는 카드SMS로도 확인할 수 있고, 이메일로도 결과를 알려준다.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정기구독 및 유료결제, 취소 및 환불요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앱을 유료결제하는 것에 대해 보편화되어 있지는 않은 듯 하다. 금액이 작다고 그냥 넘어가지 말고, 잘못 결제한 건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환불요청을 해보도록 하자.


    아이폰 기본 어플을 사용하면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 기본 어플 월렛에 멤버쉽 카드를 등록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아이폰 월렛(wallet)에 멤버쉽카드 등록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