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VIP항공마일리지 카드 더베스트 플러스 카드 알아보기!

목차

    2019. 4. 11. 06:30

    신한카드-더베스트-플러스-앞면
    신한카드-더베스트-플러스

    더베스트 플러스카드는 기존에 있던 더베스트 카드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기존에 있는 더베스트 카드의 업그레이드 버전인데요. 항공마일리지 기능이 강화되고 기프트 서비스가 추가되었습니다. 더베스트 카드는 이제 신규발급이 불가능하므로, VIP카드를 발급받으려는 고객은 더베스트 플러스카드로 많이 이동했습니다.

     

     

    카드의 꽃 중 하나는 VIP시장입니다. 카드사의 이미지도 제고할 수 있으며 카드이용금액도 다른 카드에 비해 높습니다. VIP마케팅은 현대카드가 가장 잘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그린이라는 독특한 색깔의 카드를 출시하며, 인기몰이를 했습니다. 그린카드는 여행과 항공에 특화된 카드로 다른 카드사에서 비슷한 컨섭의 카드를 출시하거나 기존 카드를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1. 주요 서비스

    이 카드의 주요서비스는 기프트, 항공마일리지,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특급호텔 라운지 무료음료, 골프 할인입니다. 서비스 내용은 좋은데요. 골프를 안 친다면 골프할인서비스가 조금 아깝긴 하지만, 다른 서비스는 충분히 이용가능합니다. 더베스트 플러스카드의 주요 서비스를 표로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내 용 실적기준 한도 혜택
    기프트 서비스 초년도 신판 200만원 이상, 2차년도 신판 300만원 이상 년 1회 호텔숙박・스파・면세점 이용권 중 선택 (23만원 상당)
    항공마일리지 서비스 전월 신판 200만원 이상 - 대한항공국내 1,500원당 1.5마일리지, 해외 1,500원당 3마일리지
    아시아나: 국내 1,000원당 1.5마일리지, 해외 1,000원당 3마일리지
    전월 신판 200만원 미만 - 대한항공: 국내 1,500원당 1마일리지, 해외 1,500원당 1마일리지
    아시아나: 국내 1,000원당 1마일리지, 해외 1,000원당 1마일리지
     공항라운지 무료 전월 신판 30만원 이상 월4회, 연20회 이용가능 라운지 링크 참조: theloungemembers.com
     호텔라운지 무료 음료 전월 신판 30만원 이상 월 1회, 연4회 1회당 2잔 이용가능, 이용가능 호텔 링크 참조: 이용가능호텔 보러가기
     골프 할인 전월 신판 30만원 이상 월2만원,
    연10만원
    국내 실외골프장 건당 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할인
     

     

    보통 기프트는 연회비에 준하는 금액의 서비스를 해 주는데, 신한 더베스트플러스 카드는 연회비보다는 금액이 좀 적습니다. 하지만 항공마일리지 서비스가 괜찮습니다. 그리고 공항라운지 무료이용도 가능합니다.

     

    2. 현대 더 그린카드 비교시

    현대 더 그린카드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현대 더 그린카드는 연회비가 15만 원으로 30만 원에 비해 저렴합니다. 더그린카드는 M포인트를 적립해 주는데 200만 원 이상시 2% 적립입니다. 하지만 현대 M포인트는 1포인트가 1원의 가치를 한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약 0.67원으로 보면 적립률은 1.3~4% 정도 됩니다. 그래서 적립혜택은 신한 더베스트 플러스 카드가 더 좋습니다. 연회비가 비싸다는 점만 빼면 그 외의 서비스 구성도 신한카드가 더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연회비나 혜택면에서는 신한 더베스트 플러스 카드가 우세합니다. 단 연회비 대신 제공하는 기프트가 본인에게 유용한 서비스이고, 항공마일리지 적립이 필요한 경우에 좋습니다. 기프트를 이용해야 연회비가 7만 원 꼴이 됩니다. 기프트가 본인에게 유용하지 않다면 현대 더 그린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낫습니다.

     

     

    3. 연회비

    더베스트 플러스카드의 연회비는 30만 원입니다. 카드 브랜드는 비자・마스터・URS가 있습니다. URS는 신한카드가 JCB와 제휴해서 만든 브랜드로 국내 가맹점과 해외에서는 JCB의 가맹점 및 AT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만 쓸 수 있을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해외에 JCB로고가 붙은 가맹점에서는 어디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자, 마스터의 연회비는 30만 원이고, URS의 연회비는 29만5천 원입니다. 5천원 밖에 차이가 안 나므로 굳이 URS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카드는 해외이용금액에 대한 혜택도 있으므로, 해외사용이 자유로운 비자나 마스터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신한 VIP항공마일리지 카드인 더베스트 플러스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연회비나 혜택 면에서 현대 더 그린카드보다 우세하지만, 기프트가 본인에게 유용해야 합니다. 항공마일리지 적립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좋습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