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해지하고 연회비 환불 받기

목차

    2019. 4. 22. 22:26

    신한카드-가위-자르는-모습
    신한카드-해지

    카드는 누군가에게는 만들기 어려운 상품이지만, 반대로 일정 조건만 갖추면 굉장히 발급받기 쉬운 게 카드입니다. 여러 가지 유혹에 흔들려 카드를 만들기는 하지만, 이내 사용하는 카드는 1~2개로 압축됩니다. 사용하지 않는 카드는 연회비도 나가고 신용점수에도 좋지 않습니다. 굳이 가지고 있을 필요는 없는데요. 신한카드를 해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신한카드를 해지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넷/모바일, 고객센터, 은행창구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가장 시간이 적게 걸리는 순서는 인터넷/모바일 > 고객센터 > 은행 창구입니다. 전화하거나 찾아가는 것보다 인터넷을 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

     

    1. 인터넷/모바일 이용하기

    사람을 직접 대면하지 않고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전화나 창구에 방문하면 해지사유를 물어보고 추가 오퍼를 제시하며 해지방어 활동을 하기 때문인데요. 인터넷은 별다른 문의 없이 그냥 해지를 해 줍니다.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 [긴급신고 및 제보] - [카드해지]에 가면 카드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해지하면 남은 연회비를 일할 계산해서 환불해 줍니다.

     

    2. 고객센터

    인터넷에 익숙지 않다면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하지만 길고 긴 ARS의 터널을 지나야 합니다. ARS 터널의 끝에는 상담원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굳이 상담원 하고 통화해야 한다면 그냥 바로 연결해주면 좋겠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한 해지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신한카드 ARS 1544-7000으로 전화

    2) 2번 입력 (버튼식 ARS)

    3) 8번 입력 (카드해지)

    4) 카드별 해지는 2번, 전체 카드 해지 및 회원 탈회는 3번 입력

    5) 비밀번호 입력

    6) 1번 입력 (계속 진행)

    7) 카드별 해지의 경우, 해지할 카드를 선택한다. 전체 카드 선택은 9번 입력

        ( 그런데 소지 카드 안내가 ARS 음성이다. 알아듣기가 정말 어렵다. )

    8) 상담원 연결

     

     

    3. 은행 창구

    신한은행에도 카드상담 창구가 있기 때문에, 은행 지점을 방문해서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찾아가서 번호표를 뽑아야 되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쏠에서 모바일 번호표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출발할 때 모바일 번호표를 뽑는다면 기다리는 시간이 단축됩니다. 모바일 번호표를 뽑는 방법이나 신한은행 지점 위치가 궁금하다면 참조하시기 바란다.

     

    신용카드는 실물 카드만 자른다고 카드가 해지되는 것은 아닙니다. 카드사 전산에 해지 카드로 등록돼야 합니다. 나도 모르게 살아있는 카드를 조회하고, 해지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신한카드를 해지하고 연회비를 환불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해지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편리한 방법은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연회비도 일할 계산되어 환불되는 만큼 사용하지 않는 카드라면, 해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연회비 없는 무료 신용카드는 어떤 카드일까요?

    카드는 혜택도 중요하지만, 연회비가 얼마인지도 알아야 합니다. 연회비가 비싼 카드가 혜택이 더 좋겠다고 생각되지만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연회비가 없는 카드보다 혜택이 좋지 않

    tari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