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맞팔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2019. 4. 30. 06:30

블로그를 잘 운영하기 위해서는 양질의 글을 작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작성한 글의 홍보도 중요하다. 양질의 글을 작성해도 사람들이 알지 못하면 블로그에 들어오지 않는다. 홍보를 하는 다양한 방법 중의 하나는 SNS를 이용하는 것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에 블로그 포스팅의 링크를 배포한다. 

오늘은 트위터 맞팔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트위터



블로그 포스팅을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에 자동배포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도록 하자.
( 참조: 티스토리 블로그글 SNS로 자동발행하기 )


트위터는 나를 팔로잉 하는 사람들만 나의 트윗을 볼 수 있다. 트럼프 같은 셀럽이면 모를까 일반 사람이 팔로워를 늘리기란 쉽지 않다.


트럼프

( 트럼프의 트위터, 6천만에 가까운 팔로워가 있다 )


그래서 보통 맞팔을 많이 한다. 나도 팔로잉을 하고 상대방도 나를 팔로잉하는 것이다. 필자도 맞팔을 통해 팔로워를 많이 늘렸는데, 이게 문제가 있다. 나는 팔로잉을 했지만, 상대방이 나를 팔로잉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 팔로잉의 제한이 없으면 상관없는데, 팔로잉도  5,000명으로 제한돼 있다. 


테리엇_트위터

( 맞팔임에도 불구하고 어느새 팔로잉이 더 많아졌다 )


상대방을 팔로잉 했음에도 불구하고, 필자를 팔로잉하지 않는 사람들은 취소할 필요가 있다. 처음에는 트위터 홈페이지에서 했는데, 일정량이 넘어가니 홈페이지에서 하기가 힘들다. 위와 같은 조건의 사람들을 검색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만 팔로잉한 사람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가 필요했다. 여기저기 찾아보니 트위피(tweepi)라는 서비스에서 이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었다.


트위피

( 트위피 홈페이지 바로가기 )


트위피는 트위터를 키우는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이다. Sign Up을 누르지 말고, 바로 로그인으로 가보자. 여기서 'Login via Twitter'를 클릭한다. 트위터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Authorize App'을 클릭하면 트위피로 자신의 트워터 계정을 제어할 수 있다.


트위피_로그인

( 트위피 로그인 )


트위피에는 여러가지 기능이 있지만, 여기서는 나를 팔로잉하지 않는 사람들을 검색해서 취소하는 기능만 알아보자. 로그인을 하면 대시보드가 나오는데, 하단에 보면 'Unfollow'라는 메뉴가 있다. 여기를 클릭하고 'Cleanup Users You Follow'를 클릭한다.


팔로잉_관리

( 팔로잉을 관리해보자 )


그러면 내가 팔로잉하는 사람이나 팔로워를 볼 수 있는데, 검색조건을 'Not following you'로 하면 아래와 같이 나만 팔로잉하고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각각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서 unfollow를 클릭하면 되겠다.


팔로잉_취소

( 나만 팔로잉하는 사람들을 취소한다 )



오늘은 이렇게 트위터 맞팔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트위피라는 서비스는 나만 팔로잉이 되어 있는 경우를 검색해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였다. 그 외에도 다른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하니 한 번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증권사별로 계좌 개설 이벤트 혜택내용이 좋다. 계좌개설시 현금을 지급하는 증권사도 있다. 각 증권사의 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미래에셋,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대신증권, KB투자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이베스트투자증권, 키움증권 주식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