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해외주식 거래하기 - 미국주식 사는 법!

목차

    2022. 8. 6. 10:13

    자유의-여신상-상반신
    미국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해외 주식 거래를 합니다. 미래에셋 증권은 초기에 미국주식을 포함한 해외주식 거래 조건이 좋았습니다. 최근에는 앱을 통합해 하나의 앱으로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을 모두 거래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 증권 미국주식 사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래에셋 증권 미국주식 매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1. 해외주식 거래 신청

    해외주식을 거래하려면 해외주식거래계좌를 계설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증권사에서 해외 주식 거래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수수료 조건이 제일 괜찮은 증권사가 미래에셋 증권입니다. 해외주식 환율 및 수수료 조건에 대해 비교해 보았습니다.

     

    미래에셋 증권에서는 현재 프로모션을 진행중인데, 다른 증권사에 비해 프로모션 혜택과 기간이 압도적입니다. 계좌개설 이후 90일간 온라인 매매수수료 0%, 환전수수료 0%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91일이 지난 후에는 평생 온라인 매매수수료 0.07%, 환전수수료 1달러당 1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통 환전수수료는 1달러당 5원 정도 한다.) 특정 기간에만 혜택을 주는 증권사가 대부분인데, 미래에셋은 그 이후에도 혜택을 준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미래에셋증권-해외주식-이벤트-내용
    미래에셋-증권-해외주식-이벤트

     

    기존에 미래에셋 계좌가 있다면, 외화증권 약정 및 해외주식매매신청을 등록한 후에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합니다. PC에서는 HTS인 카이로스를 통해서 가능하고, 모바일에서는 별도의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2. 모바일은 별도 앱 설치

    해외 주식은 모바일로도 거래가 가능합니다. 과거에는 별도의 앱이 있었는데, 지금 mStock이라는 미래에셋 증권 모바일 앱에서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을 모두 거래할 수 있습니다.

     

    1번에서 외화증권 약정과 해외주식매매신청을 해야 한다고 했는데, 모바일앱에서도 가능합니다. 모바일앱에서 상단의 [준비하기]를 선택합니다. [서비스신청] 항목을 선택하면 중간에 [해외주식매매신청]과 [외화증권약정]이 있습니다. 2가지 항목을 모두 등록하면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3. 환전, 달러 매수

    계좌도 개설하고 앱도 설치하였다면 이제 환전을 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원화로 바로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도 있지만, 보통은 원화를 달러로 환전을 하고 거래합니다. 개설한 계좌에 원화를 입금하고, [관리하기] - [환전 및 외화] 메뉴에 들어가면 환전을 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환전이 가능한 시간이 있다는 점입니다. 환전이 24시간 되지는 않습니다. 9시부터 18시까지 환전이 가능하니 정해진 시간에 환전을 하면 되겠습니다. 이후에도 환전을 할 수 있는 증권사가 있는데, 보통 환전조건이 업무시간에 하는 것보다 불리합니다. 달러로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상단의 매도 통화는 원으로, 하단의 매수통화는 달러로 놓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4. 매수 주문

     

    환전을 하고 나면, 달러로 미국주식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시차가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시간으로 저녁에 거래를 합니다. 22시30분부터 익일 6시까지 주문이 가능하고, 거래는 23:30~익일 6시까지 이루어집니다. 장개시전에 주문이 가능하므로 약 1시간 먼저 주문이 가능합니다. 서머타임은 주문가능시간, 거래시간 다 1시간 빨라집니다. 보통은 주문을 넣어보고 안 되면, 그냥 예약주문을 합니다.

    해외주식도 시간외 주문이 가능합니다. 미국주식의 경우 정규장 이전 시간을 프리미켓, 이후 시간은 애프터마켓이라고 부릅니다. 미래에셋 증권의 해외주식 거래시간과 시간외 주문 방법도 참고해 보세요.

     

    미래에셋 증권 HTS나 MTS는 해외주식 시세가 15분 지연돼서 보여집니다. 이대로 거래를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실시간으로 보고 싶습니다. 다행히 무료로 해외주식 시세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식을 매수하는 방법은 국내주식과 동일합니다. 매수 또는 매도 주문을 넣고 체결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시세가 실시간으로 확인이 안 된다는 점이 조금 답답하기는 하지만, 단타를 하는 것이 아니라면 대세에 큰 의미는 없습니다.

     

    5. 해외주식 세금

    해외주식은 국내주식보다 세금이 쎕니다. 국내주식은 아직 매매차익에 대한 세금은 없습니다. 하지만, 해외주식은 손익이 년간 250만원을 넘아가면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 양도소득세가 부과됩니다.

     

    6. 어떤 종목에 투자해 볼까요

    어떤 종목에 투자할 지 고민이라면 미국 배당주를 살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미국주식은 국내주식보다 배당성향이 높기 때문에, 배당주 투자를 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분기별 배당을 하는 기업도 많아, 포트폴리오를 잘 구성하면 매월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 증권에서 해외 주식을 매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계좌를 개설하고 거래할 때는 좀 어색하지만, 몇 번 하다보면 익숙해집니다. 해외주식이라 환전을 하고 거래를 해야 한다는 점이 처음에는 좀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요즘에는 달러가치가 상승하는 추세이다 보니, 달러값의 상승에 대한 기대도 생기게 됩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