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주식이관(타사대체입고, 타사대체출고) 방법 알아보기

목차

    2019. 5. 16. 06:30

    요즘 증권사들에서 주식타사이관 이벤트를 많이 합니다. 계좌 개설에 수수료 무료 혜택까지 정말 혹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거기다 가지고 있는 주식을 이관하면 이관 금액에 따라 상품도 지급하니 요즘 같은 불황에는 꽤 쏠쏠한 이벤트입니다. 저도 최근에 다른 증권사로 갈아타면서 주식 이관을 하게 됐습니다. 오늘은 한화투자증권의 주식 이관(타사대체 입고,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TS, MTS 주식 이관

    한화투자증권은 HTS나 MTS로 국내주식 이관이 불가능했습니다. 보통 국내 주식은 가능한데, 한화투자증권은 아직 없습니다. HTS나 MTS에서 주식 이관, 타사대체 입고, 타사대체출고를 검색해봐도 찾지 못하셨을 것입니다.

     

     

    지점 방문

    한화 투자증권은 지점에 방문해야만 주식을 이관할 수 있습니다. 주식을 타사로 이관하는 것은 증권사 입장에서 그리 반가운 일은 아닙니다. 그러다보니 이관하는 절차가 그렇게 편리하지는 않은데요. 그래도 메뉴조차 없는 것은 충격이네요.

     

    지점에 방문하기 전에 아래 내용은 알고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업무처리 가능시간: 9시 ~ 16시
    • 수수료: 종목당 2천 원 (수수료는 예수금에서 인출할 수도 있고, 현금 납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현금납부할 경우 15시 30분 전에 지점에 방문해야 합니다.)
    • 카드 및 통장 소지: 비대면으로 계좌를 발급한 경우에는 카드나 통장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그냥 방문하면 됩니다.

     

     

     

    모든 증권사 주식계좌 삭제 쉽게 하는 방법은?!

    증권사의 주식계좌를 확인하고, 쉽게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해당 증권사에 직접 요청하는 것입니다. 지점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를 이용하

    tariat.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한화투자증권 주식 이관(타사대체 입고,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온라인 모바일로는 불가능한 만큼 지점에 직접 방문해합니다. 가까운 지점에 위치를 검색하여 편리한 시간에 방문하도록 하세요.

     

    증권사별로 계좌 개설 이벤트가 치열합니다. 각 증권사의 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세요.
    (참조: 미래에셋,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대신증권, KB투자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이베스트투자증권, 키움증권 주식 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