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은행, SMS 통지 서비스 수수료! 이제 내지 마세요~ KB스타알림

2017. 11. 8. 00:00

은행에서 각종 수수료 수입은 예대마진이 힘들어지면서, 주요 수익원으로 자리잡고 있다. 그 중에서도 입출금내역 SMS 통지 서비스 수수료는 건당 금액이야 얼마 안 되지만,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가는 걸 보면 사실 아깝다. 다른 은행들은 별도 알림앱이 있어, 이 앱을 사용하면 SMS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KB금융은 별도 알림앱이 없어, 고객등급에 따라 다르지만 월400원~900원에 입출금통지내역 서비스를 써야 한다. 필자도 확인해보니 고객등급이 일반등급이라 월 900원의 수수료를 내고 있었다. 이게 계좌당 900원인데, 계좌가 3개있으니까 월 2,700원이다.
(참조: 상반기 6대 은행 수수료 수입 2.5조 돌파..."마진 축소, 수수료 올려 벌충")
(참조: "은행 수수료 신설, 국민정서와 안 맞아" VS "서비스 차별화 전략")


제목



이번에 KB 금융에서 입출금내역을 통지해 주는 ‘KB스타알림’이라는 앱을 출시했다. 그래서 필자도 입출금내역 자동 통지 서비스를 해지하고, 이 앱으로 바로 갈아 탔다.

알림1


먼저 SMS 입출금내역 자동 통지 서비스를 쓰고 있는데, 해지하려면 아래 페이지로 가면 된다. 플래티늄 이상 고객들에게는 은행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었기 때문에, 고객 등급을 확인하고 아니다 싶으면 해지하면 된다.

▶︎SMS 통지 서비스 해지하러 가기: https://obiz.kbstar.com/quics?page=C025021#loading

입출금통지서비스




‘KB스타알림’ 앱은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이 다 있으니, 사용하는 핸드폰에 맞게 설치하면 된다. PC에서도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핸드폰에 설치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설치하러 가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bstar.starpush

▶︎아이폰 설치하러 가기: https://itunes.apple.com/kr/app/kb스타알림/id1088211690?mt=8


추천포스트


설치는 간단하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지는 않겠다. 로그인 방식은 기존에 KB은행 앱을 사용하셨다면,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한다. 지문을 등록했다면, 동일하게 지문으로 로그인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입출금 내역이 아래처럼 push로도 발송이 된다.

푸시메시지


앱에 들어가면, 입출금 내역을 상세하게 볼 수 있다.

입출금_상세



별도로 설정하시면 금융정보나 투자정보/보안 정보도 받아 불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알람을 설정하면 된다.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도 있듯이, 얼마 안 되는 수수료도 이번 기회에 아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요즘 인터넷 은행들이 출범하면서 이런 서비스들이 무료로 제공되니, 기존 은행에서도 대응하지 않을 수 없는 것 같다. 앞으로도 선의의 경쟁을 통해, 소비자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서비스들이 나왔으면 좋겠다. 


KB은행에서 리브똑똑이라는 챗봇 서비스를 대규모 업데이트 했다. KB은행 챗봇 서비스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보자.
(참조: KB금융 챗봇 서비스 리브똑똑 사용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