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꿀팁 - 애플 월렛 쉽게 실행하기!

목차

    2019. 6. 21. 07:18

    아이폰 월렛에는 멤버쉽 카드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월렛은 아이폰의 기본앱으로 빠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참조: 아이폰 월렛에 멤버쉽카드 등록하기 ) 월렛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앱을 실행시켜야 한다. 하지만, 월렛이 자주 사용하는 앱이 아니다보니 항상 찾아야 되는 번거러움이 있었다.

    오늘은 애플 월렛 쉽게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아이폰



    아이폰 우측 홈버튼 2번 눌러 실행

    처음에는 단축어로 등록해서 사용도 해 봤지만, 이 역시 불편하다. 하지만 아이폰 우측버튼을 2번 눌러 월렛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아이폰 7의 경우 홈버튼을 두 번 누르면 실행이 된다고 한다. 어떻게 하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자.


    설정방법은?

    설정하는 방법은 조금 복잡하다. 우리나라에서는 애플 페이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제한된 기능을 풀어야 하기 때문이다. 차례대로 하나씩 알아보자.


    1) 설정에서 [일반] - [언어지역]으로 들어가 지역을 '미국'으로 변경한다


    아이폰_지역선택

    ( 클릭하여 미국으로 바꾼다 )


    2) 설정 초화면으로 가면 Wallet 및 Apple Pay가 활성화가 된 것을 알 수 있다. 이걸 클릭하면, 측면 버튼 이중 클릭이 활성화된 것을 알 수 있다.


    애플페이_활성화

    ( 월렛 및 애플페이가 활성화 됐다 )


    측면버튼_이중클릭

    ( 이제 우측버튼을 2번 클릭하면 월렛이 활성화된다 )


    3) 사파리로 이동하여 passninja.com에 접속한다.


    패스닌자

    ( PASSNINJA.COM에 접속하고 'TRY IT NOW'를 클릭한다 )


    4) 'TRY IT NOW'를 클릭하고, 아무 카드나 하나 선택하고 자신의 이메일로 보낸다.


    이메일_발송

    ( 아무거나 선택하고 이메일을 보낸다 )


    5) 보낸 이메일을 '사파리'에서 확인한다. 링크를 열고 '다음', '자동선택'을 클릭한다.


    자동선택

    ( 메일을 사파리에서 열고, 링크를 클릭한다 )


    6) 이제 설정은 끝났다. 다시 1번으로 가서 지역을 '대한민국'으로 변경한다.


    7) 아이폰 우측 버튼 2번을 클릭하면 월렛이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은 이렇게 애플 월렛을 쉽게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월렛 설정을 하다보니 아쉬운 점이 생겼다. 아이폰은 좋은 기기이지만, 대한민국이라 사용하지 못하는 유용한 기능들이 많은 듯 하다. 향후에는 다른 기능들도 우리나라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본다.


    아이폰 단축명령어를 알면, 여러가지 명령어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 단축어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아이폰 단축어 무엇?! 어떻게 쓰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