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폴더정리 팁 3가지!

목차

    2022. 8. 14. 07:18

    아이폰에는 앱을 폴더별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누구나 아는 기능이지만 몇 가지 팁을 알면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앱을 이동하거나 폴더를 효과적으로 구성하는 것인데요. 아이폰 폴더 정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에는 유용한 앱이 많습니다. 처음에 아이폰을 구매하면 앱스토어를 통해 여러가지 앱들을 다운로드하여 봅니다. 그러다 보면 어느새 바탕화면 두세 페이지는 훌쩍 넘어갑니다. 앱을 하나씩 이동해서 폴더를 만들다 보면 불편하기도 하고, 앱을 어디 두었는지 찾기 힘듭니다. 아이폰 폴더 정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다수의 앱 이동

    아이폰에서 하나의 앱을 이동하는 방법은 모두 알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 개의 앱을 이동해야 할 때는 하나씩 옮기기가 너무 힘듭니다. 아이폰에는 이럴 때 다수의 앱을 이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아이폰의 앱 하나를 오랜 시간 클릭에 이동모드로 변경합니다.

     

      2) 앱을 하나 선택해서 약간 이동시키면, 앱 아이콘 좌측 상단의 x버튼이 없어집니다.

     

    아이폰-여러-앱-이동-화면
    아이폰-앱-이동-모드

     

      3) 이제 2번의 앱을 선택하고 있는 상태에서 다른 앱들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여러 개들이 앱이 한 곳으로 모이면서 다수의 앱이 선택됩니다.

     

    아이폰-다수앱-선택-화면
    4개앱-동시-선택

     

     

    2. 폴더를 구성하는 효과적인 방법

     

    '정리하는 뇌'라는 책에 보면 기억을 쉽고 정리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그룹으로 묶어야 한다고 합니다. 범주화라고 하는데 개별로 기억하는 것보다 그룹 단위로 기억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것인데요. 범주화하는 방법에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범주화하는 것이 나중에 찾기 편합니다.

     

    하지만 폴더를 정렬하는 기준은 필요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앱을 색깔별로 구분하기도 하고, 기능별로 구분하기도 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폴더를 기능별로 만들고 '가나다'순으로 정렬해 놓습니다. 그러면 특정 기능의 앱이 필요할 때 폴더를 찾기가 수월해집니다. 하지만 이것도 정답은 아닌데요. 자신의 성향에 맞는 정렬기준을 가지고 있는 게 나중에 앱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3. 폴더 만들기

    폴더 만드는 방법은 다 알겠지만, 혹시나 해서 마지막에 적어봅니다. 폴더를 만들기 위해서는 2개의 앱을 겹쳐놓으면 됩니다. '이동모드'에서 폴더를 클릭하면 폴더 이름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앱 하나를 꾸욱 누르고 있으면 이동 모드가 됩니다.

    2) 앱을 하나 선택해 다른 앱 위에 올려놓습니다.

     

     

    아이폰 폴더 정리 팁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폴더별로 정리할 수 있는 것은 굉장히 유용한 기능이지만, 특정한 기준 없이 폴더를 여러 개 만들면 나중에 정작 필요한 앱을 찾지 못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기준을 만들어서 아이폰 앱을 잘 관리해 보세요.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