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네이버 검색 쉽게 하기

목차

    2019. 7. 12. 05:51

    요즘은 검색 시장에서 구글의 점유율이 많이 올라갔다고 한다. 유투브와 크롬이라는 플랫폼의 성공이 검색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하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네이버를 가장  많이 이용한다. 

    아이폰에서 네이버로 검색하는 것은 조금 불편하다. 아이폰 사파리에서는 기본 검색플랫폼을 지정할 수 있는데, 여기에 네이버는 없기 때문이다.  구글, 야후, 빙, 덕덕고만 가능하다. 그래서 네이버 검색을 편리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찾아보았다.

    오늘은 아이폰에서 네이버 검색을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아이폰_네이버_검색



    아이폰에서 네이버 검색을 쉅게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스마트보드를 설치해야 한다. 네이버 스마트보드는 iPhone에서 쓸 수 있는 키보드 어플이다. 지원하는 한글 입력 방식이 많아서 키보드 앱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 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조해보자.
    ( 참조: 아이폰 키보드를 변경하는 방법과 추천 키보드는?! )



    네이버 스마트보드를 이용하면, 기본 키보드 앱이 아닌 별도 키보드를 이용할 수 있다. 필자는 네이버 스마트보드를 통해 나랏글 입력 방식으로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


    네이버_스마트_보드

    ( 네이버 스마트 보드 )



    추천포스트



    검색을 위해서는 키보드 좌측 상단에 네이버 마크를 클릭하면 된다. 텍스트를 입력 하고 있었다면 입력 하고 있던 키워드가 검색된다. 아무것도 입력하고 있지 않았다면 아래와 같이 검색할 수 있는 바가 생성 된다.


    네이버_검색

    ( 네이버 검색창 )



    검색 결과는 통합과 이미지로 나뉘는데 이미지도 바로 검색할 수 있어 꽤 유용하다. 네이버 검색을 자주 한다면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다.


    이미지_검색

    ( 네이버 이미지 검색 )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에서 네이버 검색어 쉽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네이버 스마트보드 어플을 이용해서 검색을 쉽게 할 수 있었다. 처음에는 네이버가 왜 이런 키보드앱을 만드나 했다. 검색시장에서 구글에 쫓기면서 우위를 지키기 위한 다양한 시도들 하고 있다. 고객 입장에서는 유용한 서비스가 많이 생기니 좋은 일이다.


    유투브를 보다보면 다운받고 싶은 영상이 생긴다. 하지만 유투브 영상을 다운 받으려면 유료 서비스에 가입해야 한다. 무료로 유투브 영상을 다운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아이폰 유투브 동영상 다운 받는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