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맥북, 사파리(safari) 웹사이트 비밀번호 확인하는 법!

목차

    2019. 8. 1. 08:27

    웹서핑 하다 보면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비밀번호 자동완성 기능이 있지만 사용하기 어려울 때가 있는데요. 회사 PC에서 사용하려면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아이폰과 맥북에서 웹사이트 비밀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맥북에서 사파리를 이용하다 보면 웹사이트 비밀번호를 저장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저장된 비밀번호는 맥북의 사파리는 물론이고, 아이폰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웹사이트 비밀번호 확인하는 방법을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맥북 비밀번호 확인 방법

    사파리에서 상단 메뉴 중에서 [Safari]를 클릭하고, 중간에 화면설정 메뉴를 선택하세요. 환경설정 창이 뜨면 메뉴 중에 암호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애플ID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지금까지 저장된 브라우저의 암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피리_암호
    암호-화면

     

     

    2. 아이폰 비밀번호 확인 방법

    맥북에서 저장된 암호를 아이폰에서도 사용하기 위해서는 키체인을 공유해야 합니다. iColud의 키체인에 맥북에서 저장한 비밀번호가 저장돼 있기 때문인데요. 키체인을 아이폰과 공유하려면 아이폰의 '설정'앱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암호 및 계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계정 중에 iCloud를 선택하고 키체인이 '끔'으로 되어 있다면, '켬'으로 변경합니다.

     

    이제 아이폰에서 비밀번호를 확인하기 위해 '설정' 앱에서 [암호 및 계정]으로 이동합니다. 제일 상단에 '웹 사이트 및 앱 암호' 메뉴를 선택하면, 인증 후에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사파리-비밀번호-확인
    아이폰-사파리-비밀번호-확인

     

    아이폰과 맥북의 저장된 웹사이트 비밀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용하는 웹사이트가 많아지면 비밀번호가 헷갈립니다. 특히 비밀번호 자릿수에 따라 사용하는 비밀번호가 다르다면 비밀번호를 기억하기 어렵습니다. 아이폰과 맥북을 이용한다면 어디서나 저장한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웹서핑할 때 굉장히 유용합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