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맥북, 사파리(safari) 웹사이트 비밀번호 확인하는 법!

2019. 8. 1. 08:27

웹서핑을 하다보면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곤욕스러울 때가 많다. 대부분의 웹브라우저에서 비밀번호 자동완성 기능이 있지만, 잘 사용하지 않는다. 회사에서도 PC를 사용하기 때문에, 결국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오늘은 아이폰과 맥북에서 웹사이트 비밀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비밀번호



맥북에서 사파리를 사용하다보면 아래와 같이 웹사이트의 비밀번호를 저장하겠는지 물어본다. 


사피리_비밀번호_저장

( 사파리에서 웹싸이트의 비밀번호를 저장할 수 있다 )



저장된 비밀번호는 맥북의 사파리는 물론이고, 아이폰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차례대록 알아보도록 하자.


1. 맥북에서 비밀번호 확인하는 법

사파리에서 상단 메뉴 중에서 [Safari]를 클릭하고, 중간에 화면설정 메뉴를 선택하자. 환경설정 창이 뜨면 메뉴 중에 암호를 클릭한다. 여기서 애플ID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지금까지 저장된 브라우저의 암호를 확인할 수 있다.


사피리_암호

( 저장한 웹싸이트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



2. 아이폰에서 비밀번호 확인하는 법

맥북에서 저장된 암호를 아이폰에서도 사용하기 위해서는 키체인을 공유해야 한다. iColud의 키체인에 맥북에서 저장한 비밀번호가 저장되어 있기 때문이다. 키체인을 아이폰과 공유하려면 아이폰의 '설정'앱을 클릭한다. 다음으로 [암호 및 계정] 메뉴로 이동한 한다. 계정 중에 iCloud를 선택하고 키체인이 '끔'으로 되어 있다면, '켬'으로 변경한다.


아이클라우드_키체인

( 키체인을 공유해야 맥북에서 저장한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



이제 아이폰에서 비밀번호를 확인하기 위해 '설정' 앱에서 [암호 및 계정]으로 이동한다. 제일 상단에 '웹 사이트 및 앱 암호' 메뉴를 선택하면, 인증 후에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암호_및_계정

( 아이폰 사파리 비밀번호 확인 )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과 맥북의 저장된 웹사이트 비밀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사용하는 웹사이트가 많아지면 비밀번호가 헷갈리게 된다. 특히 비밀번호 자릿수에 따라 사용하는 비밀번호가 다르다면 비밀번호를 기억하기 어렵다. 아이폰과 맥북을 이용한다면 어디서나 저장한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웹서핑할 때 굉장히 유용하다.


유투브를 보다보면 다운받고 싶은 영상이 생긴다. 하지만 유투브 영상을 다운 받으려면 유료 서비스에 가입해야 한다. 무료로 유투브 영상을 다운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아이폰 유투브 동영상 다운 받는 방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