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리엇의 블로그, 19년8월까지 댓글과 그에 대한 대답들

목차

    2019. 8. 9. 22:04

    반갑다. 테리엇이다. 처음에 블로그를 시작할 때 경마가 주제였다. 그래서 유명한 명마 중의 하나인 테리엇을 필명으로 해서 시작했다. 하지만 경마는 대중적이지 못하고 소재가 금방 떨여졌다. 그래서 필자의 관심사 위주로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여기까지 왔다. 필자의 블로그에는 hotjar에서 제공하는 사용자 응답 팝업이 우측 하단에 올라온다. ( 참조: 블로그 분석을 위한 최고의 시각화 분석도구, hotjar )

    여기에는 응답이나 검색 기능이 없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여기에 의견을 올린다. 어떻게 답변을 해야 할까 고민하다가 이렇게 포스팅을 하기로 했다.

    오늘은 테리엇의 블로그, 19년8월까지 댓글과 그에 대한 대답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디지털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우측 팝업에 의견을 남긴다. 일단 바쁠텐데도 이렇게 몇 자 타이핑 해 줘서 고맙다. 대한민국 사람들은 대체로 댓글을 잘 안 남기기 때문에 짧은 댓글도 큰 감동이 된다. 감사의 의미로 답변을 남겨본다. 

     

     

    먼저 단순한 댓글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1. 저리가

    답변: 우측에 팝업이 올리오니 귀찮았나보다. 하지만 저리가라고 해서 사라지지는 않는다. 시간이 가면 없어진다. 귀찮게 해서 미안하다.

     

    2. ㄹㅊ, ㄷㅅ, ?, 0000, AAAA, ㅓㅘㅣㅣㅏㅓ, ㅁㅇㄴㅇ, 메럼

    답변: 꼭 뭐를 입력해야 하는 창은 아니다. 그래도 뭐라도 입력해줘서 고맙다.

     

    3. OO파트너 구함, 전화번호; 000-0000-0000

    답변: 보아하니 이 댓글을 작성한 사람은 남자인 거 같은데... 미안하다. 나도 남자다.

     

    4. 정말 좋아요

    답변: 나도 좋다.

     

    5. 청바지

    답변: 지? 지렁이.

     

    6. 아무것도 없어 찾고 하는 기사 안 나옴

    답변: 무엇을 찾고 있는가. 도움이 되지 못해 미안하다.

     

    고민

     

     

    다음으로 조금 고민이 필요한 진지한 댓글들이다.

     

     

    1. 비대면 계좌개설 하면 수수료 무료 가능 한지요?

    답변: 가능하다. 요즘은 대부분 증권사에서 비대면 계좌개설시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보통 이벤트 내용에 기재하니 이벤트 내용을 살펴보길 바란다.

     

    2. https://www.nytimes.com/interactive/2019/07/22/us/politics/elizabeth-warren-selfies.html?action=click&module=Top Stories&pgtype=Homepage  이 페이지 두번째 사진에 쓰이는 마우스휠 조작으로 동영상 콘트롤 및 텍스트 입히는 것 어떤 방식으로 작성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이 많은 코드를 직접 만들지 않고 응용프로그램으로 디자인할 수도 있나요?

    답변: 크롬에서 개발자 도구를 이용하면 소스를 볼 수 있다. 내용을 보다보니 opengraphprotocol이라는 것을 이용해서 만든 듯 하다. opengraphprotoco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opengraphprotocol.org을 참고하길 바란다.

     

    6. 챗봇을 이용하여 앱의 사용법을 설명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접근해야 될까요?

    답변: 필자의 짧은 소견으로는 2가지 방법이 있는 것 같다. 하나는 챗봇의 사용법을 이미지로 만들어서 핸드폰을 스크롤하면서 볼 수 있게 만드는 방법이다.  롯데카드 챗봇이 이런 식이다. 다른 하나는 챗봇 사용법을 시나리오로 만드는 것이다. 시나리오는 짜여진 각본에서 사용자 선택에 따라 대화를 이끌어 가는 방법이다. 비행기 예약 같이 절차를 설명해줘야 하는 챗봇에서 많이 사용하는 듯 하다.

     

    5. 원하는데로 세팅 해줄수 있나요?컴퓨터 잘 몰라서.....

    답변: 원하는 셋팅이 뭔지 잘 모르겠다. 하지만 직장인이라 크게 여유가 없다. 미안하다. 필자는 최근에 아래와 같이 컴퓨터를 맞춰보았다.
    (참조: 맥북 세컨PC, 영상편집 PC 조립하기 )

     

    5. 오..마이데이터를 찾다 테리엇을 발견 ㅋ 열씨미살고있군^^ 

    답변: 오~ 아는 사람이 방문했다. 방문해줘서 고맙다. 신기하군 ㅎ

     

    6. "안녕하세요, 이제 막 파이썬을 쥬피터 노트북으로 배우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하다보니 궁금한 점이 하나 있어서 이렇게 쪽지 보내드립니다.  궁금한 부분은 자동으로 괄호 닫기 입력 키가 있는지 입니다.  예를 들어  print(a  이렇게만 타이핑 해도 자동으로 ')' 끝에 이렇게 초록색으로 떠있는걸 볼 수 있는데 그 상태에서 엔터키를 누르면 ) 같이 아래 줄로 내려옵니다.  같이 내려오지 않고 자동으로 괄호가 닫히고 줄을 바꾸거나 명령을 완료시킬 수"

    답변: 필자는 이런 불편함을 몰랐는데, 이런 의견이 있어 해봤다. 정말로 엔터만 누르면 뒤에 괄호가 내려온다. 하지만 질의 내용을 봤을 때 구문이 거의 안성된 것 같다. shift + enter를 누르면 해당 구문이 실행되고 아래에 노드가 새로 생긴다.

    이게 싫으면 그냥 화살표 -> 키 누르고 엔터 눌러도 된다.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다.

     

    8. 같은회사에카드를 두개사용중 인데 똑같이 취급해요

    답변: 무슨 애기인지 정확히 파악은 안 되지만, 카드사에서는 회원 기준으로 관리하는 정보들이 있다. 아마 결제계좌와 결제일, 한도 등이 동일할 것이다. 보통 카드사에서 이런 정보들은 회원 기준, 인기준으로 관리한다. 

     

    이외에도 많은 질의와 궁금한 내용들이 있었는데 다 답변하지 못해서 미안하다. 읽는 재미를 위해 조금은 장난스럽게 작성해보았다. 조금 불편하더라도 재밌게 봐주었으면 좋겠다. 그럼, 다음에 '테리엇의 디지털 놀이터' 다시 방문해주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