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플래티넘 롯데카드 어떤 카드인가?!

목차

    2019. 9. 2. 06:30

    요즘 모바일 결제수단이 많이 활성화되고 있다. IT기업들이 출시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는 결제도 편리하고 속도도 빠른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결제시장으로 침투한 페이코는 최근에 충전 이벤트 등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는 듯 하다.

    오늘은 페이코 플래티넘 롯데카드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페이코_롯데카드



    페이코 포인트 적립이 주요 서비스이다. 

    페이코 롯데카드 서비스의 주요 서비스는 페이코 포인트 적립이다. 페이코 포인트는 1포인트가 1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적립한 포인트로 온라인 쇼핑할 때 사용하면 돼서 사용하기는 어렵지 않다. 최고 적립률이 5%로 서비스가 좋은 듯 하지만, 각 적립영역별로 한도가 있다. 최대 한도로 다 적립하면 35천원이지만, 이 정도 포인트를 적립하기 위해서 얼마를 써야 하는지가 중요하다.


    내용

    적립조건

    적립률

    한도

    페이코 결제 적립

    페이코 가맹점에서 페이코 결제시

    5%

    건당 2천, 월2만 포인트에 한함

    일상적립

    전월실적 30~80만원 이상 이용시

    일1회, 월 10회, 월 1만포인트 한함

    전월실적 80만원 이상

    일1회, 월 10회, 월 2만포인트 한함

    교통적립

    30만원 이상

    월 5천 포인트 한함

    일반 카드 결제시

    -

    1%

    -



    위와 같이 적립하는 포인트의 총한도는 30만점이다. 적다고 느낄 지 모르겠지만 월 600만원씩 적립해야 가능한 포인트이다. 일반적으로 카드를 사용할 때는 총한도를 채울 일은 거의 없지 않을까 한다. 포인트 적립한도가 없는 카드를 찾고 있다면, 포인트 플러스 그란데 카드를 살펴보도록 하자.
    ( 참조: 롯데카드 포인트플러스 그란데 카드, 누구에게 적합한 카드인가? )


    전월실적 구간대는 30만원이 가장 좋다. 80만원 이상 사용하면 일상적립의 포인트 한도가 2만점으로 2배가 되지만, 그만큼 많이 써야 되기 때문에 효율이 좋지 않다.


    페이코 결제 적립은 거의 온라인 쇼핑 때 적립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페이코 오프라인 가맹점은 아직 활성화되어 있지 않다. 일상적립은 패스트푸드, 커피, 서점, 편의점 가맹점 이용시 적립이 가능하다. 패스트푸드는 롯데리아, 버거킹, 맥도날드, KFC / 커피는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커피빈 / 편의점은 세븐일레븐, CU, GS25 / 교통은 버스, 지하철, 택시에서 사용할 때 적립이 가능하다. 교통적립은 버스, 지하철, 택시 이용시 적립이 가능하다.



    적립률은 좋으니 적립한도가 문제다.

    카드를 전월실적구간인 30만원에 맞춰서 쓴다고 가정하고 혜택받을 수 있는 금액을 계산해 보았다.


    구분

    이용금액

    적립조건

    적립률

    적립금액

    혜택률

    합계

    300,000

    -

    -

    9,800

    3.3%

    페이코 결제

    50,000

    페이코 결제시

    5%

    2,500

    5%

    커피

    50,000

    일상적립

    5%

    2,500

    5%

    교통

    50,000

    교통적립

    5%

    2,500

    5%

    편의점

    20,000

    일상적립

    5%

    1,000

    5%

    그 외

    130,000

    일반 카드 결제시

    1%

    1,300

    5%


    전체 받을 수 있는 혜택률은 3.3%로 나쁘지 않으나 문제는 적립한도이다. 페이코 결제는 건당 2천원 적립한도가 있다. 2천원이면 10만원 짜리 물건을 사면 한도가 찬다. 일상적립도 일 1회, 월 10회의 적립한도가 있어 위에서 제시하고 있는 3.3%의 혜택을 받기는 어렵다. 이런 조건들까지 넣어서 계산하기에는 힘들었다.

    적립 서비스가 매우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중간정도는 되지 않나 싶다. 보통 1~2%대 적립카드도 많기 때문이다. 



    전월실적 산정 시 제외되는 건들이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 실적 산정 시 제외되는 결제 건: 다른 롯데카드 이용금액, 국세·지방세·공과금·건강 보험· 국민연금·산재보험·장애인고용분담금,기프트·선불카드 충전구매, 상품권 구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이자, 각종 수수료



    페이코 플래티넘 롯데카드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도록 하자.
    ( 참조: 페이코 플래티넘 롯데카드 페이지 바로가기 )



    참고로 카드 연회비는 국내전용 9천원, 해외겸용 1만원이다. 최근에 나오는 카드들은 과거보다 연회비가 올라갔다. 이제 5천원짜리 카드는 거의 없는 듯 하다. 연회비가 무료인 카드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는 어떤 카드일까? )



    오늘은 이렇게 페이코 플래티넘 롯데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적립률은 높으나 적립한도조건이 까다로워 쓰기 힘든 카드이다. 페이코를 자주 사용한다면 한 번 고려해볼만한 카드이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기에는 어렵지 않나 싶다.